[띠별운세] 2021년 11월 8일 ~ 11월 14일 주간운세 / 자료제공=헬로우운세, 그래픽=시사위크 

■ 쥐띠 

48년생
먼 곳으로 온천여행을 떠나거나 가족이 있는 먼 곳으로 잠시 떠나보는 것도 좋겠지요. 생활의 변화를 꾀하기 바랍니다. 큰 일에 매달리지 말고 작고 쉬운 일부터 하나하나 풀어가세요.

60년생
소유욕을 시작으로 큰 분란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이사나 직장내의 변동이 있으나 크게 기대할만한 일은 못 되는군요. 친구 사이에 지장을 줄만한 재정적인 변동을 두지 마십시오.

72년생
오랜 시간 힘들게 버텼던 일들이 마무리 됩니다. 좋은 쪽이라고는 확신치 못하겠으나, 한참의 시간 후에는 그 일들이 잘 무마되리라 예상됩니다. 재정적인 상황이 좋지 않으니 비상금을 꺼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84년생
많은 일들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크고 작은 일들이 많겠습니다만, 당신이 집중하고 있는 문제는 단연 대인관계입니다. 주변 사람에게 칭송 받는 시기이기도 하네요. 3일의 재복은 아주 좋습니다.


■ 소띠 
 
49년생
경쟁관계에 놓여있게 됩니다. 소유물에 대한 변화가 크게 이는 시기인 것 같네요. 한 번 뜻을 둔 일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마음을 변화시키진 마십시오.
 
61년생
옥신각신하며 마음이 힘든 시기가 지나갑니다. 당신의 상대자는 서운함을 마음속 깊숙이 담고 있는 것 같네요. 건강에 대해서도 크게 좋지 않은 상태이므로 너무 모든 것을 자만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73년생
뜻하지 않는 일들이 많이 생기는 때입니다. 학문에 열중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시기입니다. 황토색이 길한 기운을 북돋아 줄 겁니다. 다른 사람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는 시기입니다.
 
85년생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물질적인 것에 너무 연연해 하고 있진 않는가요? 절실한 마음이 시급해 보입니다. 마음의 소리를 잘 듣기 바랍니다. 파란색 옷이 믿음직하게 당신을 연출시킬 것입니다.


■ 범띠 

50년생
왠지 외로운 시기를 보내게 될 것 입니다. 화려하고 즐겁게 스스로를 포장해보는 것도 좋겠군요. 신중하지 못한다면 자식 일에서 악재가 작용할 것 같네요.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심약하고 허망하게 끝날 수도 있는 한 주입니다.
 
62년생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협조를 구하기 바랍니다. 친절한 만큼 답을 받게 됩니다. 날씨가 흐린 날은 외출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사건과 사고가 생길 수도 있는 시기이니 매사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74년생
금전 출입이 빈번한 시기입니다. 자존심을 지키다가 큰 아픔을 겪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단념할 줄 아는 것도 지혜입니다. 적색이 행운의 색이며, 차선책으로 흑색도 좋습니다.
 
86년생
남의 일에 신경 끊고 자신의 일에 열중하기 바랍니다. 당신은 어떤 일에서든 뒤늦게 성공의 여부가 밝혀질 것입니다. 신분상승의 시기입니다. 마음을 크게 가지고 남을 위해서 아량을 베풀 때 당신 자신도 만족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소띠와의 인연은 좋지 못합니다.


■ 토끼띠 

51년생
멀리 출장이나 변동수가 생깁니다. 당신이 직접 나서지 않아도 되는 일이니 시간 조정을 해보기 바랍니다. 지나간 사랑이 그리워지는 시기입니다. 감정 조절을 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3년생
마음이 우울하게 됩니다. 귀찮은 마음이 커지기도 하는군요. 안정을 찾는 것이 시급한 문제입니다. 소화기 계통의 병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하십시오. 술자리가 많아집니다. 22년생 좋은 소식은 언제 들어도 즐겁다. 34년생 답답한 마음이 풀리는 날이다.
 
75년생
빌린 돈은 제때 갚기 바랍니다. 당신이 잊고 있을 수도 있으니 먼저 당신 쪽에서 상대에게 묻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시기에 약속을 자꾸 어긋날 운이므로 중요한 사업상의 약속은 미루는 편이 좋습니다.
 
87년생
손재가 있는 시기이므로 인터넷상 게임으로 그것을 무마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만사가 피곤하고 귀찮은 시기입니다.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일에 힘쓰고, 휴식을 충분히 취하기 바랍니다.

 

■ 용띠 

52년생
한눈 팔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기 바랍니다. 바르게 행동하기 바랍니다. 속과 겉이 다른 이중적인 면모를 남들이 알아차릴 수도 있습니다. 남들에게 과격하게 행동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64년생
매우 희망찬 시기입니다. 자녀에게 길한 일이 생길 것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손해볼 일이 생길 것입니다. 결국 본인이 원하는 대로 일이 풀려나갈 것입니다.
 
76년생
얕은 재주를 부리면 흉하게 될 것입니다. 친구를 속이거나 자신의 진실을 숨기면 안됩니다. 본인을 스스로 해롭게 하는 시기입니다. 약간의 수익이 있다면, 분명하게 가려내야 할 것입니다.
 
88년생
욕심 많고 부지런하고 말도 많은 시기입니다. 겸손해서 길하게 됩니다. 화를 길로 변화시키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주변의 도움이 커서 당신은 명예를 빛낼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53년생
낮에 부지런하기 바랍니다.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움을 피하려고만 하지 마시고, 직접적으로 부딪혀서 원하는 것을 이루기 바랍니다.
 
65년생
우유부단한 모습은 좋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지적하기 바랍니다. 남들과의 눈치경쟁이 심한 것 같네요.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기 바랍니다.
 
77년생
부적인 것들이 이루어 집니다. 운세가 평이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행운이나 요행수를 바래선 안될 것 같습니다. 때를 기다리면서 내일을 위해 준비하기 바랍니다.
 
89년생
욕망과 욕심이 크긴 하나 마음을 비우지 않고서는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상승 기류를 타는 운세입니다. 주변에 지인들은 당신을 도우게 될 것입니다. 오후 늦게 외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말띠 

54년생
가족 안에서 힘든 시기를 겪에 될 수 있습니다. 불합리한 점은 적극적으로 고쳐나가기 바랍니다. 당신은 약간 나약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66년생
삶의 희로애락이 당신 마음에 들어있습니다. 자녀문제로 시끄러운 일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재정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대비책을 준비해둬야 할 것입니다.
 
78년생
학업운에서 좋은 성적을 내게 될 것입니다. 어학적으로 좋은 점수를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음먹은대로 일을 잘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성관계는 조심하기 바랍니다.
 
90년생
해외에서 길운이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반복되고 있다면 탈출구를 마련해 보기 바랍니다. 먼 곳으로의 여행도 좋겠습니다. 계획을 철저하게 해서 오래도록 머무는 것도 자신의 삶을 좀더 윤택하게 할 것 같네요


■ 양띠 

55년생
고민이 많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고민이 꼭 필요한 과정일 뿐입니다. 이 시기에는 지인들을 만나서 가볍게 사는 얘기를 하면서 현실에서 약간 떨어진 시각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카프가 길합니다.
 
67년생
추억은 아름답습니다. 사랑하는 시기이며 마음이 설렙니다. 하지만 당신의 현실을 잘 생각하고 행동하기 바랍니다. 어쩌면 예기치 않는 사태가 발생될지도 모르니 순간적인 대처법을 미리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79년생
왠지 부지런해지는 시기입니다. 하는 일마다 잘되어 가니 마음도 몸도 행복하겠습니다. 당분간 자신 스스로를 잘 관리해서 이 시기에 업그레이드된 삶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91년생
자존심이 크게 상처받는 일이 있습니다. 그 일로 인하여 스스로 자괴감에 빠지게 될 수도 있겠군요. 재정적으론 어렵겠지만, 단시간으로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원숭이띠

56년생
보고 싶은 사람을 보게 되는 기회가 생깁니다. 자신감 있어 보이는 모습을 보이기 바랍니다. 지혜로움으로 아랫사람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바랍니다. 성숙미가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68년생
집안일로 힘들 것 같습니다. 건강도 약해지는 시기이니까, 신경을 써야 하겠군요. 결혼한 여성이라면 시부모님과의 사이가 힘들 것 같네요. 방향을 잃고 헤매게 되는 운입니다.
 
80년생
이성친구와의 만남이 변덕스럽습니다. 마음이 어지럽습니다. 가슴속의 어려움을 수습하기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되는군요. 자수정이 행운의 돌입니다.
 
92년생
생업으로 인하여 자존심에 상처 입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할 수밖에 없는 안타까움이 있군요. 이 시기만 조심스럽게 넘어갈 수 있기를 기원 드립니다. 노란색이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닭띠 

57년생
너무 큰 집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할 것들은 깔끔하게 정리하기 바랍니다. 당신이 여태까지 지내오던 것들과는 약간 거리가 먼 변화가 일어나리라 예상되는군요.
 
69년생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사람을 소개 받게 됩니다. 용띠라면 좋은 인연이 될 테지만 쥐띠는 좋지 않을 것 같군요. 자원봉사를 하게 되는 등의 경험이 있겠네요.
 
81년생
취미가 일로서 연장선상에 놓이게 됩니다. 당신이 기대한 것 이상으로 당신은 아주 잘 해낼 것입니다. 혼자서 하는 일에 두각을 나타내겠지만 팀으로 움직이는 것은 당신에게 좋지 않군요.
 
93년생
해변이나 산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네요. 마음으로 원하는 일만 행하기 바랍니다. 억지로 하는 일의 결과는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쉽게 믿지 않기 바랍니다. 배신수가 있습니다.


■ 개띠 

58년생
당신의 숨은 노력을 가족들이 알아주지 않는군요. 가족 내에서 외로움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솔직한 마음을 털어 놓기 바랍니다. 소탈한 모습 속에 진실이 있습니다.
 
70년생
부부 사이가 급속도로 냉각기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랑에 있어서 언제나 자신이 없는 당신입니다. 과거의 당신의 경험이 당신을 이렇게 만들었네요.
 
82년생
짝사랑 상대에게 섯불리 대쉬하지 마십시오. 당신에게 어려운 일은 상대방에게도 어려우므로 강요하지 마십시오.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의 식사는 유대관계를 높이는 일입니다.
 
94년생
쉽게 포기하지 않기 바랍니다. 당신은 변덕이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선택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미래를 보기 바랍니다. 지난 사랑에 미련이 많이 남습니다.


■ 돼지띠 

59년생
실수하여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사건 사고가 일어날 확률도 높으니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기 바랍니다. 연장자보다는 아랫사람의 협력과 도움이 간절히 필요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71년생
부부 관계가 원만치 못한 이유로 다툼이 잦아지고, 언쟁이 높아지는 등 집안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이 큰 상황입니다. 다시 학업을 가지게 되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등의 시기입니다.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기 바랍니다.
 
83년생
자기 자신에게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존심이 강한 당신은 혼자서 끙끙 앓을지도 모르겠네요.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95년생
생소한 장소에 초대받게 됩니다. 당신으로서는 이색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산과 들이 있는 야외에서 인연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