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왼쪽부터)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과 정재원 바디프랜드 부사장이 1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바디프랜드
사진은 (왼쪽부터)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과 정재원 바디프랜드 부사장이 1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바디프랜드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안마의자업체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수출의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며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위이며 30% 이상 차지하는 기업이어야 선정이 가능하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수출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2020년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의 종주국이었던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2017년 처음 세계 1위를 차지한 이후 4년째 세계 시장의 정상을 지키고 있다.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53억불(약 5조8,000억원)로 추정되며, 바디프랜드는 2015년 안마의자 수출을 시작,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며 2020년 기준 40배의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수출 실적이 더욱 좋아진 올해는 전년대비 20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에 선정된 데에 깊은 사명감을 느낀다”며, “전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바디프랜드의 제품과 기술력이 인정받은 만큼 가치있는 연구개발로 인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