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총 6억5천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KT&G

◇ KT&G복지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비 지원

KT&G복지재단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총 6억5,000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에 등유·연탄 등 난방연료와 도시가스비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수혜자들은 내년 3월까지 세대 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금액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G 임직원 봉사단은 연탄비축이 필수인 가정을 위해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이번 난방비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 ‘라이팅칠드런’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에너지 나눔 캠페인 ‘라이팅 칠드런’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 ‘라이팅칠드런’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팅칠드런은 국제개발 NGO ‘밀알복지재단’이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에너지 빈곤 국가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랜턴을 보내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캠페인에 약 9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참여 임직원들이 태양광조립키트를 가족들과 직접 조립해 에너지 빈곤국에 기부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운 분야의 사회공헌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의 개념을 넓게 이해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특히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ESG캠페인을 통해 폭넓은 ESG경영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두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판매·행사·단독상품개발 등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외에도 위생·마케팅 등과 관련해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프로그램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육성하고 있는 360여 곳의 스타트업 가운데 15곳을 선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간 상품화·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하고, 제품 생산 공장에 전문 위생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영농마켓’을 열어 판로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로도 현대백화점은 식품관 및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입점을 통해 스타트업 판로확대를 지속 지원하고, 명절 특화 선물세트 제작, 단독상품 공동개발 등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지마켓·옥션은 오늘부터 다음주 10일까지 신세계 그룹과 연합 프로모션 ‘매일매일 신세계가 열린다’를 진행한다. /G마켓

◇ 지마켓·옥션, 신세계와 첫 연합 프로모션 실시

지마켓·옥션은 1일 오전 10시부터 10일까지 신세계 그룹과 연합 프로모션 ‘매일매일 신세계가 열린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지마켓·옥션은 조선호텔·이마트·스타벅스 등 신세계 그룹 상품권과 숙박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신세계백화점·신세계몰·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신세계TV쇼핑 등의 인기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지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신세계 그룹과 만남을 기념해 신세계 그룹 인기 상품을 매일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특가 상품뿐만 아니라 역대급 추첨 이벤트 및 전 고객 대상 혜택도 확대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12월 한달 간 2021년 최종결산 ‘와인성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올해 최종결산 ‘와인성지 기획전’ 진행

세븐일레븐은 12월 한달 간 2021년 최종결산 ‘와인성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세븐일레븐은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셀링 와인’ 13종과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MD 추천 와인’ 11종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자사 모바일앱을 통해 실시간 재고 확인이 가능하고,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활용해 와인 예약주문 및 당일배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와인을 엄선했다”며 “특히 모든 종류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할 수 있도록 야심 차게 준비해 행복한 연말 마무리에 최고의 와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