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첫 직선제로 진행된 신협중앙회장 선거에서 연임에 성공했다. /신협중앙회장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신협중앙회 제33대 회장에 김윤식 현 신협중앙회장이 재선됐다.

신협중앙회는 22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전국 신협 이사장(중앙회장 포함) 7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임시총회를 통해 제 33대 회장에 김윤식 현 신협중앙회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62년 신협 역사상 첫 직선제로 진행된 이번 선거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전체 투표수 729표 가운데 무효표 4표를 제외한 유효투표수 100%인 725표를 득표하며 압도적인 지지로 연임에 성공했다. 

김 회장은 신협 역사상 처음으로 경선 없이 단독 후보로 추대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신협중앙회 측은 김 회장이 지난 4년간 보여준 경영성과들이 신협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김 회장은 2022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4년간 신협중앙회를 이끌어나게 됐다.  

김윤식 회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1,300만 국민이 이용하는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의 회장으로 다시 한 번 큰 역할이 주어진 것에 감사의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협의 오랜 숙원인 MOU 해제를 바탕으로 신협이 서민금융의 초석으로서 튼튼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