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30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다.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30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30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고, 바람도 곳곳으로 강하게 불어서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다. 한편, 호남과 제주, 울릉도와 독도, 충청 곳곳으로 내일(31일)까지 눈이 오겠고, 그 밖의 곳곳으로도 눈발이 흩날릴 수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목)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서쪽지역과 경상도는 점차 구름많아지겠다. 전라도는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겠고, 충남, 제주도는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눈 또는 비가 오겠다. 

한편, 경기남부, 충북북부, 경상서부 내륙 지역도 오후 한때 흐리고,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은 대체로 맑겠고, 충청도를 포함한 경기남부, 경상서부는 저녁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내일(31일)까지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예상적설(~31일)은 △울릉도, 독도 10~30cm △충남, 전북, 제주산간 3~8cm(많은 곳 10cm이상) △충북남부, 전남, 제주 1~3cm다.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으로 한파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남부와 경상권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12도에서 1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6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1.0~5.0m, 남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오늘(30일)과 내일(31일)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45~70km/h(12~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동해먼바다와 서해남부먼바다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라며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31일)까지 전라도와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신정(1.1일)부터 일요일(2일)사이에는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