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서 주의해야겠다. /케이웨더
금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서 주의해야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7일) 아침에도 영하권의 추위가 예상돼, 옷차림을 따뜻하게 해야겠다.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일교차가 크겠다. 한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서 주의해야겠다. 또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는 대기가 건조해 화재를 조심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7일·금)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1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1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충청 오전 ‘나쁨’ 오후 ‘한때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0.5~3.5m로 일겠다.

토요일(8일) 저녁부터 일요일(9일) 새벽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조금 오겠다. 또한, 화요일(11일)부터 제주도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