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9일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Add Shop’를 런칭하고 신규 매장 2곳을 서울 선릉과 광주 상무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Add Shop에서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KT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Add Shop’ 오픈

KT는 19일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Add Shop’를 런칭하고 신규 매장 2곳을 서울 선릉과 광주 상무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KT Add Shop은 ‘KT의 다양한 제휴 상품에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다’라는 의미를 가진 KT 제휴 플랫폼 매장의 새로운 이름이다. 기존 제휴 플랫폼 매장에는 없던 소상공인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들을 추가해 매장 내 ‘사장님 성공존’을 별도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사장님 성공존’에는 가게·업체로 걸려오는 전화를 AI가 대신받아 처리하는 ‘AI 통화비서’와 자율 주행 기술로 서빙을 돕는 ‘AI 서비스로봇’, 세무 경영 기능을 제공하는 ‘세모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들이 준비됐다.

KT 영업본부장 최찬기 전무는 “제휴플랫폼매장 1호점 오픈 이후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소상공인 서비스와 MZ세대 대상의 콘텐츠로 개편 최적화를 진행했다”며 “단순한 통신 매장을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Add Shop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제휴 상품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T Add Shop은 이번 서울 선릉 사거리점과 광주 상무점을 시작으로 제품 및 콘텐츠 라인업의 다양성을 강화해 전국 KT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지니뮤직은 19일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올해 가장 기대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  LGU+, 지니뮤직과 함께 호랑이띠 아티스트 선발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와 지니뮤직은 19일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올해 가장 기대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의 아이돌 전용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돌Live’ 앱(App)과 지니뮤직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직접 아티스트를 추천하는 1차 △최종 1등을 선발하는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양사는 최종 선발된 1등 아티스트 이름으로 사회복지기관인 ‘사랑의열매’에 1,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최종투표는 27일 오후 4시부터 내달 14일 오후 3시까지 지니뮤직과 아이돌Live 앱에서 동시 진행되며, 합산 투표 건수로 최종 1등을 선발한다. 대상은 1차에서 선정된 상위 9명이다. 아이돌Live앱과 지니뮤직을 통해 각 1일 1회 투표할 수 있으며, 지니뮤직 유료회원은 1일 5회 투표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와 지니뮤직은 “고객이 직접 좋아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 최윤호 상무는 “임인년 새해에는 모두가 행복하고 많이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바라는 마음에 의미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19일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에 ‘비스포크 큐브 Air’ 체험 공간 마련

삼성전자는 19일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큐브 Air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공기 질 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비스포크 AI+ 청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10분마다 실내외 공기 질을 분석하고 오염도를 예측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필터 속 항균·살균부터 공간제균까지 가능한 트리플 안심청정 기능과 직접 닿는 바람 없이 저소음 청정이 가능한 무풍청정 기술이 적용돼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준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혁신 기술을 접목한 비스포크 큐브 Air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상훈 서울신라호텔 총지배인은 “자녀와 함께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를 마련하게 됐다”며 “비스포크 큐브 Air의 차별화된 청정∙살균 기능으로 쾌적한 패밀리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