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개최해 지난해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대상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LG생활건강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보조기기 지원 결과공유회 개최

LG생활건강은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개최해 지난해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대상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 첫 시행된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사회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본인에게 특화된 보조기기를 제공해왔다. 지난 22일 있었던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자를 최소 인원으로 제한한 대신, 다수 지원대상자들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영상으로 참여했다. 

LG생활건강은 해당 지원사업에 대해 자사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름다운재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함께하고 있으며, 현재 55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보조기기를 지원받아 경제활동 및 가정생활에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카스 희망의 숲’ 조림지역 몽골 에르덴 솜(Erdene Sum)에서 조림사업에 동참하는 환경난민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역물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따숨박스’를 전달했다. /오비맥주

◇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에 방역물품·생필품 전달

오비맥주는 ‘카스 희망의 숲’ 조림지역 몽골 에르덴 솜(Erdene Sum)에서 조림사업에 동참하는 환경난민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역물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따숨박스’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따숨박스’는 오비맥주와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가 2010년부터 몽골에서 진행 중인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환경난민의 건강을 위해 기존에는 방한물품을 지원했지만 코로나19가 발발한 후로는 △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방역소독기와 소독약 △보호복 등 위생·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제 물류 운송이 원활하지 않은 현지 상황을 고려해 위생·방역물품과 함께 밀가루, 쌀, 식용유 등 생필품도 지원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지난 21일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가 개최한 ‘제11대·12대 회장 이취임식 및 김상옥 의사 항일독립운동 99년 기념식’에 참석해 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12대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회장 취임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회장이 지난 21일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가 서울 용산구 소재의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 ‘제11대·12대 회장 이취임식 및 김상옥 의사 항일독립운동 99년 기념식’에 참석해 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김상옥 의사의 독립정신과 민족정기 선양을 목적으로 대한민국임시정부 △김구 선생 △이시영 선생 △조소앙 선생을 필두로 독립운동가 54인에 의해 1948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다.

이날 취임식에서 윤홍근 신임 회장은 “당시 항일무장투쟁을 본격 전개하는 계기가 된 종로경찰서 폭파사건의 주역인 김상옥 의사를 기리는 기념사업회 회장직에 임명 받아 영광스러운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후세에 계승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2021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활동에 참여한 25명의 보호 종료 청년들과 수료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수료식 진행

스타벅스코리아는 ‘2021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활동에 참여한 25명의 보호 종료 청년들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수료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청년자립정착꿈 활동의 모든 과정을 이수한 청년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날 수료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의 청년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스타벅스는 수료증 전달식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우수활동 청년으로 선정된 7명의 청년들에게 각자의 얼굴이 그려진 기념 팝아트 액자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