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가 가짜 명품 착용 논란에 대해 거듭 사과하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송지아는 25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free지아’에 영상을 게재, 그동안 불거진 논란에 대해 심경을 밝히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송지아는 “사과 영상이 늦어 죄송하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최근 가품 착용 논란에 대해 인정하며 모든 것이 내 잘못이다”며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조심했어야 했는데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시키고 응원해 주는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다”고 사과했다. 

가짜 명품을 구입한 것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예뻐서 구매했다”며 “그러다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다 보니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점점 빠져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후회하고 있다”며 “과거의 나를 생각했을 때 한심하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때 내면을 다져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보이는 송지아에 집중했다”고 후회했다. 

송지아는 가족에 대한 비난은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내 잘못으로 인해 나를 사랑해 주는 팬들과 가족들이 너무 큰 상처를 받았다”며 “모든 것이 내 잘못이니 가족들에 대한 비난은 그만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모든 SNS를 비공개로 돌리고,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며 “내 잘못에 대한 책임을 끝까지 지도록 하겠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약하던 송지아는 지난달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그동안 그가 착용한 명품브랜드 제품들 중 일부가 가품으로 밝혀지며 질타를 받았다. 특히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라던 사람이 저작권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가 없다는 사실에 더 큰 비난이 쏟아졌다.    

논란이 불거지자 송지아는 지난 17일 자신의 SNS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고 “디자이너분들의 창작물 침해 및 저작권에 대한 무지로 인해 발생한 모든 상황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브랜드 론칭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논란이 된 부분들에 대해서 심각하게 인지하고 깊이 반성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송지아의 개인 유튜브 채널과 SNS에는 사과 영상과 사과문을 제외한 모든 게시물이 삭제된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