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0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뮤지컬·댄스 등 특별한 테마의 문화 콘텐츠와 볼류매트릭 기술을 적용한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SK텔레콤은 10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뮤지컬·댄스 등 특별한 테마의 문화 콘텐츠와 볼류매트릭 기술을 적용한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는 SK텔레콤이 지난해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체결한 ‘실감콘텐츠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SK텔레콤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의 첫번째 콘텐츠로 ‘서울예술단’, ‘기어이 주식회사’와 협력해 창작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IP를 활용한 △잃어버린 얼굴 1895 전용 랜드·코스튬·아바타 모션 △포토존 이벤트 등을 이프랜드에서 10일 공개한다.

SK텔레콤 이프랜드 이용자들은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테마로 제작된 이프랜드 전용 랜드에서 실제 배우들이 해당 작품에서 착용하는 코스튬과 다양한 동작을 자신의 아바타로 통해 체험해볼 수 있는 간접 경험의 기회를 갖게된다.

또한 방문객들이 볼류매트릭 캡처(Volumetric Capture) 기술로 제작된 작품 속 주연 배우 차지연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볼류매트릭 캡처는 4K 이상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카메라 100여대를 설치해 360도 입체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이다. 역동적인 인물 움직임 구현이 가능해 메타버스의 필수 기술로 꼽힌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IP(지적재산권)를 메타버스 서비스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며 “이달부터 6월까지 매월 새로운 테마의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유리 서울예술단 이사장은 “공연장은 더 이상 공연의 유일한 플랫폼이 아니다”라며 “이번 사업은 공연 표현과 유통에 대한 새로운 장을 개척하는 실험”이라며 “관객들이 한국 뮤지컬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뮤지컬,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메타버스 공간에 펼쳐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업체들과 협력, 상생하며 메타버스 생태계를 더욱 즐거운 공간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서울예술단과 협력해 이프랜드 공간에서 뮤지컬 연계 행사가 가능한 ‘K-뮤지컬 월드’ 랜드와 공연예술인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가이드를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