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는 풀무원과 손잡고 건강‧환경 등을 고려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페어’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파리바게뜨, 풀무원과 식물지향 식품 선봬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풀무원과 손잡고 건강‧환경 등을 고려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린페어에서 파리바게뜨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 풀무원의 두부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통밀빵과 식물성 대체육, 채소가 어우러진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참깨가 더해진 두부카츠에 채소가 어우러진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 △결두부로 만든 식물성 치킨텐더와 곡물 토핑으로 포인트를 준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 등이다. 신제품은 4월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대체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풀무원과 이번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환경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자사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통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 /동원F&B

◇ 동원F&B, 캔디형 건강기능식품 출시

동원F&B(이하 동원)는 자사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통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자주개자리 △클로렐라 △쌀겨분말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멜라토닌 외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레몬밤 등 4가지 허브 원료와 함께 △감태 △타트체리 △마그네슘 △테아닌 △GABA(가바) 등 엄선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레몬·라임·박하맛 등으로 잠자기 전 간편하게 입 안에서 녹여서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학업, 업무 등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기획했다”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올리닉 나잇나잇’으로 활력 있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보건복지부가 임신·육아 등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모를 위해 운영하는 ‘아이사랑’ 사이트 홍보 활동을 펼친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보건복지부 임신·육아 정보 전달 사이트 홍보 활동 실시

남양유업은 보건복지부가 임신·육아 등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모를 위해 운영하는 ‘아이사랑’ 사이트 홍보 활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은 임신·출산·육아 전반에 걸쳐 △의료 및 정책 정보 △정서적 지지 등 도움을 제공하는 임신육아 종합 포털 사이트다. 특히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안내하고 있는데,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를 비롯해 △조제분유 지원사업 △청소년 임산부 대상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이 마련돼있다.

이에 남양유업은 3월 중순부터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리는 캠페인 디자인을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제품 측면에 적용해 생산·출고한다. 4월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활동으로  약 40만 개의 제품이 출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정보 취약 계층이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페 프랜차이즈 할리스는 예비 점주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할리스 제주연북로점 매장 내부. /할리스

◇ 할리스, 예비 점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 개최

카페 프랜차이즈 할리스는 예비 점주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할리스의 이번 설명회는 오는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KG타워 하모니홀에 열린다. 설명회를 통해 △가맹점 개설 절차 △투자비용 소개 △창업 노하우 △안정적 가맹점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석자 전원에게 후보 매장 상권분석 및 출점 예정지를 소개하고 개별 상담 시간도 운영된다.

창업설명회는 할리스 가맹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은 유선 또는 메일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자세한 사전 신청 및 창업설명회 관련 문의는 할리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