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7일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를 열고,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 시리즈인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 사진은 갤럭시 A53 5G의 모습./ 삼성전자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삼성전자가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인 신형 갤럭시 A 시리즈를 공개하며 ‘알뜰’ 고객들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7일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를 열고,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 시리즈인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AI 카메라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됐다. 갤럭시 간 연동성을 강화시키는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가 눈길을 끄는 것은 프리미엄 모델군인 갤럭시S시리즈에 적용됐던 인공지능(AI)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는 점이다. 

두 모델 모두 듀얼 카메라에 AI기술을 접목한 ‘인물모드’가 적용돼 더욱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인물 촬영이 가능하다. 재미있는 필터와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펀(Fun) 모드’는 초광각 카메라로 사용 가능해 즐거움이 더 커졌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야간모드’는 자동으로 최대 12장을 촬영, 합성해줘 노이즈를 최소화한 밝은 야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저조도 환경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자동으로 프레임레이트(framerate)가 조정되어 더욱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저화질이나 오래된 사진도 보정이 되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도 제공된다. 함께 촬영된 불필요한 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도 갤럭시 A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탑재됐다.

아울러 이번 갤럭시 A 시리즈는 내구도 역시 강화됐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 두 모델 모두 코닝 고릴라 글래스5(스마트폰 디스플레이용 강화 유리)가 적용됐다. 방수 역시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모든 사람들이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어야한다”며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더욱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