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신용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이 25일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프레스 다방'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여성가족부 폐지와 관련해 “몇 가지 옵션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최선의 방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안 위원장은 25일 서울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앞에 마련된 프레스 다방에서 기자들을 만나 여가부 폐지와 관련해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다”며 “기본적인 생각은 지금 현행 제도에서 바뀔 가능성이 있는 부분들을 몇 가지 옵션을 만들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방향도 있고 저런 방향도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당선인의 판단을 받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단 당선인께서 공약사항이 있는데 그 공약사항을 이행하는 방법이 몇 가지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그 중 최선의 방안이 뭔지는 당선인이 결정할 수 있도록 좋은 방법을 만들어 보고드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여성단체 의견 수렴과 관련해서 안 위원장은 “정식으로 보고를 받는 게 있고,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하는 게 있다”며 “간담회라는 게 애로사항이라든지 해당 분야에 대해 발전 방향들을 청취하고자 함인데 정부 부처 보고를 받는 것과 목적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의견들을 전달받고 저희들이 국정과제를 선정하고 정부조직 개편을 할 때 그런 걸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도 이 자리에서 “여가부 관련해서 당선인께서 폐지한다고 했고, 여성 정책을 안 한다는 게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어떻게 조율할지는 분과에서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정부 조직 이런 쪽에서도 어떤 식으로 나누든지 개편하든지 여러 방안을 만들어 당선자께 제시하고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대안을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 위원장은 국정과제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중점 핵심 과제 위주로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오늘까지 주요 부처에 대한 보고는 거의 끝난다”며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국정과제 선정 작업이 시작될 텐데, 큰 가이드라인은 모든 걸 다 포괄하지 말고 핵심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중점과제 위주로 정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 조직 개편안과 관련해서는 “간사들과 함께 논의를 하고 최종적으로 당선인이 판단하고 결정한 다음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며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