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5일 식목일을 맞아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SKT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SKT, 모바일 전자 청구서로 ESG 2.0경영 적극 실천 나선다

SK텔레콤은 5일 식목일을 맞아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2012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빌레터’는 10년간 약 7만7,000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약 6만3,000그루)보다 많은 수치다.

현재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명으로 SK텔레콤 고객의 약 절반이 이용 중이다. SK텔레콤은 빌레터 이용 고객이 늘어날수록 종이 소비 및 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로 ESG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SKT는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사회적 책임 등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튜디오지니는 5일 KT 그룹사인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오는 5월 2일부터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T

◇ KT스튜디오지니, 제1회 시리즈 공모전 개최

KT스튜디오지니는 5일 KT 그룹사인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오는 5월 2일부터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T스튜디오지니가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위한 우수 IP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1억원을 포함해 총 상금 1억6,000만원 규모로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한 회당 러닝 타임 45분 이상, 총 6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오는 10월 대상 1편과 우수상 2편 총 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가 직접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에 나선다. 수상작은 KT스튜디오지니의 기획·개발을 거쳐 시리즈 제작이 결정되는 경우, KT스튜디오지니의 오리지널 시리즈로서 KT 채널을 통해 공개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일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인기 국내 영화·드라마 VOD에 한글 자막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 LGU+, 장애인 편의 위한 영화·드라마 VOD 자막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5일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인기 국내 영화·드라마 VOD에 한글 자막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인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이용 불편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VOD 한글 자막 서비스는 UHD2 셋톱박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됐다. 향후 다양한 셋톱박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는 실시간 방송에만 자막·수어 등이 적용됐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화·드라마 VOD에도 한글 자막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VOD 한글 자막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자막 제작에도 직접 참여했다. 현재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콘텐츠는 △싱크홀 △인질 △기적 △킹메이커 등 인기 영화 및 한국 드라마 150여편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tv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인기 영화·드라마 VOD에 한글 자막을 기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자막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의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영상 ‘NO OLED NO GAME’ 시리즈 3편이 최근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 게이밍 OLED TV 홍보영상 조회수 1억회 돌파

LG디스플레이는 OLED TV의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영상 ‘NO OLED NO GAME’ 시리즈 3편이 최근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슈팅 △배틀 △어드벤처 등 3편으로 구성됐다. 그 중 조회수가 가장 높은 ‘슈팅’ 편은 OLED TV 특유의 빠른 응답속도가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화면을 빠르게 전환하면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해야 하는 게이밍 디스플레이는 그래픽 카드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는 데까지 걸리는 응답속도가 매우 중요하다.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은 응답속도가 0.0001초(0.1ms) 이하로 현존 TV 중 가장 빠르며,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은 업계 최초로 영국 시험·인증기관 ‘Intertek(인터텍)’과 독일 인증기관 ‘TUV Rheinland’로부터 게이밍 성능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