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2일 ‘Neo QLED 8K’를 중심으로 자사의 TV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삼성전자, 전 세계에 'Neo QLED 8K' 우수성 알린다

삼성전자는 12일 ‘Neo QLED 8K’를 중심으로 자사의 TV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 중동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유럽·동남아·중남미·아프리카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부터 지역별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테크(기술)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행사 11주년을 맞아 스마트한 연결 경험,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 ‘라이프스타일(Lifestyle)’로 주제를 확대한다.

기술 세션에서는 초대형·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는 Neo QLED 8K의 한층 진화한 화질을 집중 조명한다.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 △Neo 퀀텀 프로세서 등이 소개된다.

라이프스타일 세션에서는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허브’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 △매트 디스플레이 △ 다양한 TV 전용 액세서리 등을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12일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KT ‘미더스’, 더존비즈온과 손잡고 B2B 시장 진출한다

SK텔레콤은 12일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영상회의 솔루션인 ‘미더스’는 더존비즈온의 ERP, 그룹웨어 등이 통합된 비즈니스 플랫폼 ‘아마란스10’ 사용자들에게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미더스와 아마란스 10 시스템간 계정 연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양사 앱 간 API 연동을 통해 아마란스 10 메신저 앱에서 ‘미더스 그룹회의’ 구동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미더스를 기업용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외산 영상 솔루션이 국내 시장 대부분을 잠식한 상황에서 보안 및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다양한 형태의 B2B 플랫폼 및 기업 시장 영역의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KT는 12일 디지털명세서를 이용하는 KT 고객이 2,000만명을 넘은 것을 기념해 'KT 디지털명세서와 함께 Green 세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 KT 디지털명세서 고객 2,000만 돌파… ‘Green 세상’ 이벤트 개최

KT는 12일 디지털명세서를 이용하는 KT 고객이 2,000만명을 넘은 것을 기념해 'KT 디지털명세서와 함께 Green 세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편명세서 제작 및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을 절감하고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우편명세서를 이용하고 있는 KT 고객은 5월 13일까지 △모바일명세서 △이메일명세서 △스마트명세서 △웹명세서 △모바일통지명세서 등의 디지털 명세서로 전환하고 KT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KT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10년간 디지털명세서를 이용해 탄소배출 5,400톤의 감소 약 18만7,000 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두는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T는 문자와 앱, 이메일 형태의 디지털명세서 외에도 통신업계 최초로 ‘네이버명세서’와 ‘모바일통지명세서’를 2021년 1월 도입했다. 

LG유플러스는 12일 국내 대표 골프 IT기업 브이씨와 골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준오 브이씨 대표이사(사진 좌측)와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사진 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 LGU+, IT기술로 515만 골프족 마음 사로잡는다

LG유플러스는 12일 국내 대표 골프 IT기업 브이씨와 골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초정밀측위 및 통신 기술을, 브이씨는 골프 IT디바이스를 접목해 초정밀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전력 효율이 높아 데이터를 빈번하게 전송하는 이동체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사물인터넷 전용망(LTE Cat.M1)과 cm수준의 정확도를 구현하는 초정밀 측위 기술(Real Time Kinematics)을 제공한다. 브이씨는 자체 개발한 실시간 핀 위치 제공 단말(APL)과 디지털 야디지북(디지털 골프 코스 종합 안내서비스) ‘Y1’에 LG유플러스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LG유플러스 솔루션 적용으로 브이씨의 골프 위치정보 디바이스의 품질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15만 골프족은 골프 경기 중 수시로 변하는 홀컵의 실시간 위치는 물론, 핀과 골퍼간의 실제 거리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한편, 양사는 지난 2월 경기도 하남시 ‘캐슬렉스 서울 골프클럽’과 포천시 ‘푸른솔 골프클럽’에서 서비스 검증을 완료했다. 5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256여개 골프장의 브이씨 서비스에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