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23:28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초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초점”
  • 이미정 기자
  • 승인 2022.04.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모바일홈 앱과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모바일홈 앱과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직접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의 DIY(Do it yourself) 기능을 구현하고, 다양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추가와 함께 카드발급, 쿠폰 관리 등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이용편의성을 강화했다. 

‘화면 DIY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설계하고 자유롭게 재구성해 취향에 따른 나만의 홈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결제예정금액, 이용한도, 소비 리포트, 이용대금 명세서, 대출 정보 등 메뉴를 모듈화 형식으로 제공하고, 노출 여부 및 순서를 선택할 수 있어 화면 이동 없이 원하는 메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 내 기능별로 보여지던 메뉴방식에서 맞춤형 관심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카드 승인 내역, 위치정보, 모바일 이용정보 등 고객의 이용 행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메인 화면에 위치한 개인화영역에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시하고 맞춤형 카드 상품과 이벤트를 안내한다.

또 고객이 입력하는 검색 키워드에 따라 원하는 정보, 관련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시한다. 결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결제 예정일을 보여주고, 결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이와 함께 카드 발급 시 반복되는 고객 입력 항목과 중복 화면을 통합하고 절차를 축소해 빠르고 쉽게 카드를 발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특히 고객이 카드를 발급하다가 재 접속해도 기존에 입력했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임시 저장 기능도 추가했다.

또 VIP 고객을 위한 쿠폰 발급 프로세스도 개선해 기존 약 7일이 소요되던 모바일 쿠폰 발급 시간을 1일로 단축시키고 고객 상황에 따라 발급이 불가한 사유를 사전 안내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고 KB국민카드 측은 전했다.

한편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되던 100여개의 메뉴를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화면 및 중요도를 고려해 67개의 메뉴로 통합했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본 메뉴 저장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편의성을 제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