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 캠페인을 2주간 실시했다. /오비맥주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오비맥주, 친환경 캠페인 실시… 30여개 협력사 동참

오비맥주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 캠페인을 2주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자사 생산 공장 임직원과 협력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천 △청주 △광주 등 3개 생산 공장은 폐기물·부산물을 처리했다. 시설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협력사들은 지난달 26일부터 9일까지 2주간 오비맥주 환경안전보건팀과 환경점검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프로에스콤, 아미바이오, 디와이솔루션 등 30여개 협력사들은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해 공감하고 오비맥주의 ESG활동에 적극 동참한다는 뜻을 밝혔다.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인 ABI와 함께 오는 2025년까지 △기후변화 대응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 4개 분야에 대한 과제를 설정하고,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한다는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후변화는 인류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이자 여럿이 함께 해결해야 한다”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임직원, 협력사와 함께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변의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제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 진행

하이트진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변의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있었던 정화활동에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이 참여해 서귀포시 바다환경지킴이와 함께 표선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0년 9월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 등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정상화하고 추후 해변 입양 확대도 계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환경 보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 마케팅 강화를 위해 티몬과 제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티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 본부장(왼쪽)과 티몬 박성호 제휴전략본부장 등이 협약식을 진행하는 모습.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티몬과 제휴 상생 협약 진행

이디야커피는 고객 마케팅 강화를 위해 티몬과 제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디야커피는 티몬 내 이디야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티몬의 콘텐츠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드 팬덤 구축, ESG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해 마케팅 협업을 강화한다. 최근 티몬과 협업한 ‘광고천재 씬드롬’ 이디야커피편이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티몬의 콘텐츠 제작 역량 및 인프라 등의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장수 와인 ‘마주앙’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국산 와인 ‘마주앙’ 팝업 행사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장수 와인 ‘마주앙’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사계’에서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마주앙과 한식 메뉴를 결합해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한국인의 와인, 마주앙’이라는 제품의 콘셉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마주앙 2종과 함께 △수제 김부각 △숯불구이 스테이크 등 총 5가지 요리로 구성된 ‘마주앙 한식 페어링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마주앙’이 한식과 잘 어울리는 대한민국 대표와인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와인 브랜드로써 ‘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BBQ는 자사앱 주문 고객 대상으로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뮤직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 BBQ, 뮤직페스티벌 티켓 증정 프로모션 진행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하 BBQ)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 대상으로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뮤직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스프라이트 세트’ 2회 이상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75명에게 1인 2매 티켓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3일 BBQ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스프라이트 세트는 총 5종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크런치 버터치킨 △황올 콤보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황올한 깐풍치킨 등에 스프라이트 1.5L가 포함된 구성이다. 해당 세트는 BBQ앱 메뉴의 첫번째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된 ‘워터밤’을 기다려온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며 “BBQ치킨과 함께 무더운 여름 이겨내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