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17일)은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다.  /케이웨더
금요일인 오늘(17일)은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17일)은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7일·금)은 제주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점차 흐려지겠고, 대기가 불안정하여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동해안은 맑은 후 구름이 많아지겠다. 

예상 강수량(17일)은 전국(동해안, 제주도 제외) 5~30mm다. 

아침 9시까지 중부내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원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14도에서 20도,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2도가 되겠다. 낮 동안 온화한 공기가 유입되는데다 강한 볕이 내리쬐면서 수은주가 30도 안팎까지 큰 폭으로 오르겠다. 온열질환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서해와 남해상으로 소나기가 오겠고, 물결은 1.5~2m로 잔잔하게 일겠다. 

주말에는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와 경북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이 있겠고, 30도 안팎의 더위가 지속되겠다. 

키워드

#날씨 #금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