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월) 영남과 호남 곳곳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부 내륙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케이웨더
오늘(월) 영남과 호남 곳곳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부 내륙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월요일인 오늘(20일) 영남과 호남 곳곳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부 내륙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0일·월) 서해 중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점차 제주도 남쪽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그 밖의 전국은 대체로 맑겠다.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한편, 서울 한낮 기온 30℃, 광주 33℃, 대구 34℃ 등으로 매우 덥겠다.

예상 강수량(20일)은 남부 내륙 5~30mm다. 

아침 최저 기온은 20도~25도, 낮 최고 기온은 26도~3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2.5m로 약간 높게 일겠고 전 해상에서 구름 많겠다.

모레(22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 이상 올라 덥겠다. 당분간 구름 많거나 흐린 날씨가 이어지다가, 24일과 25일 사이 전국에 비가 오겠다. 

키워드

#날씨 #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