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윤리위원회 회부를 두고 당 안팎에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이 대표의 징계가 타당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가 하면 ′증거′가 없다며 경찰 수사를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 상충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윤리위원회 심의를 두고 국민의힘 안팎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대표의 징계는 당연하다는 입장을 피력하는 반면 ‘근거’가 없다며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전여옥 전 의원은 21일 YTN 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와 인터뷰에서 이번 윤리위 회부가 당연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토사구팽이 아니라 자업자득”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원권 정지 수준에서 나와야 합당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 본인이 계속해서 자신의 처지에 대해 일종의 국민들의 주의를 끌기 위한 여러 행동이나 언행을 하는 것 같은데 딱 한 가지 목표를 향해 아주 애를 쓰며 달려가고 있다”며 “여의도 힘센 낡은 꼰대들이 힘없고 젊은 참신한 이 대표를 내쫓으려 한다, 대선과 지선을 내가 잘해서 승리했는데 수행 끝났다고 토사구팽이 됐다면서 불쌍하다 이렇게 보이려고 굉장히 애를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대표가 증거 인멸을 교사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강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전 전 의원은 “그날 이 돈은 다 내가 냈다는 장 모 이사라는 사람한테 새벽 1시에 사람을 보내겠다고 한 게 이 대표”라며 “그런데 간 사람이 이핵관 중 이핵관인 정무실장 김철근 씨”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분이 7억 각서를 자기 이름과 전화번호를 받아서 써줬는데 장 이사가 OK 했다. 김 실장을 보고 했을까”라고 반문했다.

반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번 윤리위원회 소집과 관련해 “수사 결과를 봐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22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윤리위에 계신 분들도 합리적인 분들이기에 내용을 살펴볼 것”이라며 “수사 결과 이후 판단할 수밖에 없지 않느냐 이런 결론을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쟁점이 된 ‘7억 각서’에 대해 “이 대표가 시켰느냐 이게 쟁점”이라며 “그걸 시켰나 안 시켰나 수사가 아니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의 소통(내용) 이걸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윤리위가 결론을 내릴 성격의 자료가 있지 않다”며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근거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의 징계가 이뤄질 시 당에 ‘후폭풍’이 불 것을 경고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 대표를 갖다 징계하는 과정 속에서 뚜렷한 증거도 없이 막연하게 품위니 어쩌니 이래서 판단할 수는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내부에 서로 세력 다툼을 하기 위해 하는 것처럼 일반 국민에게 비춰지기 때문에 이것은 당의 장래를 위해 절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