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 이원섭)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임재성(가운데) 라이브커머스실장 / 홈앤쇼핑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 이원섭)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임재성(가운데) 라이브커머스실장 / 홈앤쇼핑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 이원섭)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팡라이브’ 특집전 ‘팡라이브 1천회 돌파, 팡파레~’ 행사는 7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되며, ‘2022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입장권’ ‘백미당 아이스크림’ ‘납작 복숭아’ ‘폴로 티셔츠’ 등 기존 홈앤쇼핑 고객들과 신규 MZ세대 고객들까지 선호하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기간에는 역대 최저가 할인 찬스 등 1,000회에 걸맞는 고객 감사 특집 조건으로 운영 예정이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는 2020년 11월 사업을 시작해 현재 누적 시청 수 70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특히 2022년 들어서 전년대비 주문금액이 550%, 시청자수는 400% 가량 신장하며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팡라이브’가 고성장을 이룬데는 모바일 친화적인 홈앤쇼핑 고객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 방송 중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방송 중 퀴즈쇼와 실시간 고객 전화연결 등을 통해 시청자가 참여하는 재미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팡라이브’만의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매월 대형행사를 진행하고 우수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만의 강점을 살리고자 현장 방송을 대폭 강화하며 소비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제주도 등 지역 출장 방송을 넘어 5월에는 캠핑장, 6월에는 풀빌라에서 각각 캠핑과 바캉스라는 테마로 1DAY 현장 방송을 진행해 완판을 달성한 바 있다.

‘팡라이브’의 발전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 홈앤쇼핑에 입점돼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또 다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하여 소상공인 판매 전문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관계자는 “‘팡라이브’를 1,000회까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해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보이고 싶은 재미있고 특별한 방송과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