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당대표 출마를 자격이 없다는 이유로 무산시키자, 박 전 위원장이 '토사구팽'이라며 반발하는 가운데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박 위원장을 감싸고 나섰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당대표 출마를 자격이 없다는 이유로 무산시키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토사구팽'이 맞다며 당을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의 당 대표 출마 불허를 두고 “토사구팽이 맞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7일 오전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비대위원장 할 때는 표가 궁하니까 젊은 사람 선거 때 올려 놓은 거 아니냐. 그리고 우리가 ‘이 사람 우리 당 대표요’하고 국민들한테 선언했다. 그래 놓고 지금 이 사람 당원이 아니라고 하면 이게 국민들이 이해가 되겠느냐”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박지현 비대위원장 당대표 출마를 막은 이 정치적 결정은 저는 잘못됐다고 본다. 옹졸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대위원장을 맡겨 놓고 당대표 출마자격 없다, 당원 자격 없다, 이게 문구상으로는 말이 되지만 정당이 정치적인 판단을 하는데 이 판단을 국민들이 승복하느냐”며 “옹졸한 정당, 기득권 정당이라고 욕 먹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현 상황에 대해 “박 전 위원장이 이재명 지지하는 분들한테는 이재명 의원하고 싸운다고 욕 먹고, 이재명 의원에 비판적인 사람들한테는 이재명 앞장서다 이제 와서 뭐하는 짓이냐고 욕 먹고 있다. 일관성이 없다”며 “그런 자세 가지고 정치지도자로서 도전하기는 쉽지는 않을 거라고 본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젊은 정치를 우리가 포용하는 정당이 되려면 꼭 박 전 위원장 케이스만이 아니라, 부족한 젊은 정치를 채워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며 “이렇게 젊은 정치를 대하는 건 우리 민주당이 갈 길은 아니라고 본다”고 포용력을 강조했다.

젊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논란이 일고 있는 국민의힘 상황도 언급하며 “저쪽 당도 마찬가지다. 당대표를 뽑아놨는데 문제가 있으면 경찰 수사를 해서 사실 관계가 확인이 되면 그때 가서 징계를 하든지 해야지, 그것도 아닌데 이른바 기득권인 ‘윤핵관’이라는 분들이 다 뭉쳐서 비대위 가지고 두세 달을 괴롭히고 흔들어 댄다. 이게 젊은 정치에 대한 기성 정당, 기득권 정당의 모습 아닌가”라며 “박지현, 이준석 두 양반 다 문제가 있지만 기존 기득권 정당의 대처도 참 옹졸하다”고 꼬집었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민주당 지도부의 전대 출마 불허 결정에 “토사구팽에 굴하지 않을 것”이라며 강경한 태도를 취한 바 있다. 그는 본인의 SNS를 통해 “민주당이 저를 쓰고 버리는 것은 상관이 없다. 하지만 민주당은 지금 박지현은 물론 저에게 만들자고 약속했던 성폭력 없는 세상까지도 토사구팽하려 한다. 이것은 제가 막겠다”며 “성범죄가 사라지고 피해자가 아프지 않는 그 날까지, 저는 끝까지 정치를 하겠다”고 응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