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의 이준석 대표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 관련 심의를 앞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당 대표실 관계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의 이준석 대표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 관련 심의를 앞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당 대표실 관계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7일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관련 증거 인멸 교사 의혹’에 관한 징계 심의에 착수한다. 가장 약한 수준의 징계인 ‘경고’만 나와도 이 대표의 리더십에 상처가 남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징계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당 윤리위는 이날 오후 7시 회의를 열고 이 대표 징계 심의를 진행한다. 이 대표는 이날 윤리위에 참석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소명에 나선다. 이 대표로부터 성 상납 의혹 제보자를 만나 증거 인멸을 지시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도 이날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 측은 윤리위의 징계 심의를 앞두고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이 대표는 전날(6일) YTN ‘뉴스Q' 인터뷰에서 “지금 가장 신나는 분들은 소위 윤핵관으로 분류되는 분들 같다”며 “배 떨어지니 까마귀가 합창하는 상황”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무슨 증거를 인멸했는지 보도한 것 본 적이 있나”라며 “무슨 증거가 있고 그 증거를 없애려 교사했다고 나와야 하는데 그런 내용이 다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김 실장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증거인멸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7억 투자유치 각서를 써준 것은 그야말로 호의로 한 것이고 개인적인 일에 불과하다”며 “이 대표 일과 무관하게 작성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이번에는 실제 징계가 이뤄질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앞서 윤리위가 지난달 22일 이 대표에 대한 징계 심의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이날로 연기했던 만큼 또 한 번 결론을 미루기엔 당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윤리위가 앞서 김 실장에 대한 징계에 착수한 것 역시 실제 징계 가능성에 힘을 싣는 요인으로 평가된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전날 CBS ‘한판승부’에 출연해 “(분위기상) 최소한 경고는 받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문제는 이후 몰아칠 후폭풍이 상당할 것이란 점이다. 이 대표가 최고 낮은 수위의 징계인 ‘경고’ 처분을 받을 경우 대표직을 유지할 수 있지만 당내 갈등이 다시 발발할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다. 

이미 전통적 지지층과 20·30을 주축으로 한 지지층의 균열이 일어나고 있다는 우려도 상당한 만큼 이러한 분위기를 가속화 할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결과적으로 보수 정당이 변하길 바라는 모든 유권자들이 실망하게 된다”며 “불만이 지금보다 증폭될 확률이 크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