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이 31일 특별감찰관 제도를 없애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통령실 청사. /뉴시스
대통령실은 21일 오후 예정됐던 통일부 업무보고가 연기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21일 오후 예정됐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통일부의 업무보고가 연기됐다. 전날엔 여성가족부 업무보고가 연기된 바 있다. 통일부 외 이날 예정돼 있던 문화체육관광부와 외교부 업무보고는 예정대로 진행한다.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조금 전 시작한 문체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오후에는 외교부 보고가 있을 예정이나 당초 계획에 잡혀있던 통일부는 일단 연기돼서 일정을 재조정한다”고 전했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업무보고 연기 배경에 대해 “어제(20일) 여가부와 비슷한 상황인데, 여러 가지 사정들이 있어 일정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상충되는 것도 있고, 국회의 여러 가지 일들도 있고 해서 조정하다가 그 시간을 맞추기 어려워진 걸로 안다”며 “통일부가 시간이 너무 뒤로 밀려 다음에 다시 잡는 쪽으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여가부 업무보고 역시 전체적으로 업무보고 일정을 짜던 중 순연된 바 있다. 특히 여야가 입시국회를 열기로 하면서 각 부처 장관들의 내주 국회 출석 가능성에 따른 조정이라는 게 대통령실의 설명이었다. 

다만 여가부 폐지가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바 있어 업무보고를 순연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여가부 폐지 때문에 관심이 많은 건 아는데 (업무보고 순연에) 특별한 이유가 있는 건 아니다. 밋밋한 부처면 신경 안 쓸텐데 여가부라 (취재진이)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