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를 시작으로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한화리조트, 객실 내에서 모바일 앱·태블릿 PC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이러한 행보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이 실시한 호텔 기대치 설문조사 결과 여행자의 73%가 ‘디지털 장치를 사용해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서비스’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호텔업계의 96%도 여행자에게 고도로 디지털화된 셀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접촉식 기술에 투자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과 손을 잡고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다. 앞으로 한화리조트 모바일 앱과 객실 내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비대면 셀프 체크아웃을 비롯해 수건·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룸서비스 주문 등이 가능하다. 5개 언어 번역 AI 서비스 연동으로 외국인 고객들의 사용도 고려했으며, 주변 관광지 소개와 리조트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됐다.

이외에도 LG 클로이 안내 로봇과 배송 로봇을 도입해 투숙객에게 비대면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체크인은 올해 안으로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지털 컨시어지 오픈을 기념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케팅 담당자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를 시작으로 전 사업장에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월에 이어 오는 8월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포레스트 키즈 캠프’ 개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개최한다.

워커힐의 ‘포레스트 키즈 캠프’는 올해 1월 겨울방학 시즌에 처음 기획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워커힐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한 번 더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준비했다.

8월 3일부터 19일까지 총 3회차에 걸쳐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포레스트 키즈 캠프’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클럽 스위트룸 2박 투숙과 함께 포레스트 파크 키즈 캠프 액티비티 프로그램, 라운지 베네핏 2회, 어린이 중식 룸서비스 1회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 활동으로는 캠프파이어와 리버파크 물놀이, 아트봇 만들기, 테니스 아카데미, 아차산 숲 탐방 등이 진행된다.

‘포레스트 키즈 캠프’에 대한 문의 및 내용 확인은 워커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워커힐은 그동안 ‘워커힐 키즈 클럽’ 등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포레스트 키즈 캠프는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호캉스부터 만들기·스포츠·자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지난 21일 관광호텔업 5성 등급 획득을 기념한 현판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왼쪽부터)김새말 부총지배인, 김영 안전관리 부장, 박남진 대우송도호텔 부장, 고기범 총지배인, 최현석 총주방장, 곽호곤 시설부장이 참석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관광호텔 ‘5성’ 등급 꾸준히 유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지난 11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호텔업 등급결정 심사에서 5성 관광호텔에 선정됐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의 이번 호텔업 등급결정 5성 관광호텔 등급 인정서를 획득은 2009년 개관 이후 5회째다.

관광호텔업 5성 등급은 호텔의 시설과 위생 및 서비스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가운데 합산 점수로 총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 주어지는 영예다. 7월 25일 기준으로 국내에서 등급이 유효한 전체 740여개 호텔 중 5성 호텔은 10% 수준인 74개로, 쉐라톤 그랜드 인천이 여기에 포함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국내 호텔 최초로 친환경건물인증인 ‘LEED NC’를 획득했다. 또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에 걸맞는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텔 시설로는 321개 객실과 10개의 연회장을 비롯해 클럽 라운지, 뷔페 레스토랑, 중식 레스토랑, 로비 라운지, 바, 베이커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실내 골프 연습장을 신설했으며, 센트럴파크뷰의 체련장(피트니스 센터)을 기존의 약 두 배 이상 면적으로 확장하는 등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쳤다.

한편,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인접한 송도 센트럴파크의 이점을 살려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한 펫캉스 상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