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비판한 문자메시지를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게 보낸 사실이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이런 대통령에게 희망이 있을지 조금 회의적이다”라고 꼬집었다. 

우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날(26일) 화제가 된 문자메시지를 언급하며 “이 대표 제거는 대통령과 윤핵관(윤석열 핵심관계자)의 공동작품이라고 했는데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집권당 대표를 제거하고 나서 기분 좋아서 권한대행에게 이런 문자를 보낼 정도로 대한민국이 한가하냐”며 “대통령이 이런 데 관심을 가지니 민생과 경제가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이어 “언제는 이 대표에 의지해 젊은이들 표를 구걸하더니 내부총질한다고 바로 잘라내는 위선을 보면서 정치가 잔인하다고 느낀다”고 덧붙였다.

우 위원장은 “이런 대통령에게 희망이 있을지 저는 조금 회의적”이라며 “민생과 경제에 전념하시고, 국민의힘 정치, 내부 권력싸움에 (대통령이) 너무 깊이 관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 권 대행에게 문자메시지로 “우리 당도 잘 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에 이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보냈다. 권 대행은 “대통령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라고 답장했다. 이는 권 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이 열린 본회의장에서 윤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텔레그램 메시지를 열어보면서 공개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