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 공사 업체, 코바나컨텐츠 후원 업체 아냐”

국민의힘이 2일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위한 상임전국위원회·전국위원회 소집 안건을 의결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2일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위한 상임전국위원회·전국위원회 소집 안건을 의결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대통령실은 2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출범을 논의 중인 국민의힘에 대해 “조속히 정상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상황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현재 국민의힘은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을 비롯해 최고위원들이 사퇴하면서 비대위 체제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비대위 체제 전환 과정에서 잡음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관계자는 ‘당의 조속한 정상화를 바란다’는 것이 비대위 체제 출범을 의미하는지, 조기 전당대회를 여는 것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 뜻 그대로 받아들여 주면 좋겠다"며 ”당이 여러 가지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갖고 있는데, 저희는 하루빨리 안정이 되길 바랄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생 등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은데, 그런 일들을 같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살게 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공사 일부를 김건희 여사가 운영하던 코바나컨텐츠와 연관된 업체가 맡았다는 의혹에 대해 “관저 건축은 업체 선정과 진행상황이 경호처의 철저한 검증과 감독 하에 진행되는 보안 업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마이뉴스’는 대통령 관저 내부(인테리어)공사 시공, 설계·감리용역을 수의계약한 업체 A, B, C가 코바나컨텐츠 전시를 후원한 업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 관계자는 해당 보도와 관련해 이 업체 A, B, C가 현재 관저 공사에 관여했는지 여부는 안보 사안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고 일축했다.

또 보도에 언급된 업체는 코바나컨텐츠를 후원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 A, B, C 업체가 코바나컨텐츠가 전시한 포스터에 ‘후원업체’로 이름을 올린 것은 “그 업체들은 당시 전시회 때 인테리어를 담당했던 업체들이고 거기에(인테리어 공사) 대한 대금을 받았다. 감사의 뜻에서 이름을 올린 것이지 그 업체들이 후원을 해서 올린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정부가 이전 정부와 달리 비공개 수의계약이 많다는 지적에는 “이전 정부에서도 경호처의 공사, 혹은 대통령실 발주 공사가 다 공개되지 않았다. (전 정부에서도) 경호처의 일부 공사가 공개된 것 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수의계약을 하는 이유는 여러 차례 설명드렸다. 보안상 이유, 시급성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을 할 수 있고 공개를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따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