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휴가철을 맞아 '농잘알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 농심, 육개장‧김치사발면 ‘농잘알 퀴즈 이벤트’ 진행

농심이 휴가철을 맞아 ‘농잘알 퀴즈 이벤트’를 연다.

농심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틀린그림찾기 △광고 문구 맞히기 △농심 캐릭터 맞히기 등 남녀노소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퀴즈는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 6입 박스 밑면에 인쇄돼 있다.

퀴즈를 풀고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 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추첨을 통해 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지급한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이벤트 기한은 9월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은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 최고의 인기 라면으로 꼽힐 정도로 휴가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라며 “맛있는 농심 사발면도 먹고 퀴즈도 풀며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 '경기도 자립준비청년' 위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진행

국내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행복채움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촌

교촌은 올해 말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행복채움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긍정적인 사회관계 및 자존감을 형성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촌에 따르면 이번 교육 프로그램들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등 연령 및 학년으로 나눠 각 시기에 필요한 요소를 반영한 맞춤형 체험 교육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중‧고등학생들의 안정적 자립과 사회성 형성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8월 한 달간의 교육에는 교촌 임직원들도 참여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자라나는 아이들 및 자립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에 따르면 '베케플레이션'으로 인해 홈캉스가 인기로 떠오르며 '집콕' 아이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위메프

◇ ‘베케플레이션’에 홈캉스 인기… 위메프, ‘집콕’ 아이템 매출↑

본격적인 휴가철이지만 물가 상승으로 항공료‧숙박비 등이 모두 오르는 ‘베케플레이션(베케이션+인플레이션)’ 현상과 코로나 재확산으로 올여름도 ‘홈캉스’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집콕’과 관련된 아이템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집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홈시어터‧사운드바와 홈노래방 용품인 마이크‧노래방 반주기기 등의 카테고리는 각각 두 배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보드게임‧민속놀이 카테고리와 게임기 같은 오락 상품 매출도 두드려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파르게 오른 물가로 인해 여행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집콕 휴가를 선택하는 분위기”라며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까지 이어지면서 홈캉스에 대한 선호도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가 8일부터 홈카페를 위한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홈카페 위한 ‘미니블렌더’ 증정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홈카페를 위한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행사를 8일부터 진행한다.

‘2022 E-드림 프로모션’은 ‘홈카페의 완성=감성 미니가전’을 콘셉트로 이디야에서 연간 진행되는 행사다. 지난 5월에는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증정품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품이 제공된다. 스페셜 음료는 14종의 플랫치노 제품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행사는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2차에서도 실용적인 굿즈를 제고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디야커피의 시원한 여름 음료를 즐기며 이디야 미니가전을 모으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