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수산물 전문 노하우를 담은 가정간편식 ‘간편요리 KIT’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F&B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 동원F&B, 가정간편식 ‘간편요리 KIT’ 출시

동원F&B는 50년 수산물 전문 노하우를 담은 가정간편식 ‘간편요리 KIT’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F&B에 따르면 ‘간편요리 KIT’는 꼬막‧골뱅이 등 손질하기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고온 처리 공법으로 열처리한 수산물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각종 부재료와 양념 등이 함께 들어있어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간편요리 KIT'에는 골뱅이 비빔면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이 있다.

‘간편요리 KIT’ 2종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파우치 봉투에 담겨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가정간편식 제품의 간편함과 더불어 이색적이고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수산 가정간편식 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5일 경기도 시흥에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 오프라인 필드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 대회 개최

동아오츠카는 지난 15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솔트베이 GC에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 오프라인 필드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에서 진행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 스크린골프 대회와 연계돼 열렸다. 1라운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는 앞선 스크린골프 대회를 통해 선발된 총 16명의 일반인 골퍼가 참여했다.

양준혁 동아오츠카 스포츠 마케팅 담당자는 “7월에 진행한 스크린 골프대회에 약 5,000여명이 참여해 이번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여성 골퍼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저칼로리 수분보충이라는 제품 속성을 알릴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오츠카의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2030 골퍼 증가 트렌드와 MZ세대의 운동 크루 문화를 반영해 지난 2020년부터 골프크루 ‘버디온’을 2년 연속 운영해왔다. 올해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여성 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골프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페베네가 2019년부터 신규 슬로건으로 리브랜딩한 가운데 신규 BI를 적용한 매장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카페베네

◇ 카페베네, 신규 BI 적용 매장 매출 성장세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카페베네는 신규 BI를 적용한 매장 매출이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2008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카페베네를 사랑해준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습으로 인사를 건넨다는 뜻의 ‘Hello Again'을 2019년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리브랜딩했다.

카페베네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오픈한 △소래포구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점 △세종문화회관 예술동점 △논현역점 등은 6~7월 매출액이 전년대비 평균 68%, 방문자 수는 27% 증가했다. 또한 올해 오픈한 특수 매장과 관광지 집중 매장인 △주문진점 △강화외포리점 △포항경주공항점 △포항역점 △신경주역점 △안목점 역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에 진정성 있는 배려를 더하고 급격한 성장 대신 배려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관계를 추구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근하고 항상 곁에 있는 ‘우리동네 카페베네’로 거듭날 테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