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뇌전증 환자를 위한 두 번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 남양유업 Care&Cure, 뇌전증 환자 위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2탄

남양유업은 지난 8월에 이어 뇌전증 환자를 위한 두 번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뇌전증협회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와 함께 뇌전증 환자 지원에 관한 법률안 입법 동의와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같이 걸을래?’ 챌린지는 뇌전증 환자들이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 확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는 채널 소식란을 통해 캐시워크 앱 이용자들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뇌전증 관리·지원법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한 1차 챌린지는 총 18만7,140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뇌전증 관리·지원법에 대한 입법 동의와 함께 환자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전달하며 활동에 힘을 더했다. 2차 챌린지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한편 뇌전증 환자의 약 98.2%에 해당하는 환자들은 국가적 차원의 관리와 지원에서 제외되고 있을 만큼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한국뇌전증협회는 이러한 뇌전증 환자들을 위해 뇌전증 관리˙지원법 발의를 국회에 건의했다. 해당법안은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률심사 위원회에서 심사가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가 팁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서비스명 YOIT)’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팁스에 선정된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이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을 개점한다./ SPC그룹

◇ SPC그룹,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개점

SPC그룹은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을 개점한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잠실점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캐슬프라자 1층에 9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SPC그룹은 주변에 백화점‧놀이공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인접한 특성을 반영해 경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브러시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 ‘하명은’과 협업해 ‘쉐이크쉑 브러쉬(Shake Shack BRUSH)’라는 주제로 작품도 선보인다. 흑백의 붓자국으로 만든 배경에 그린컬러 쉐이크쉑 로고를 거칠게 그려낸 작품으로 매장을 꾸며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쉐이크쉑 잠실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복숭아 콩포트와 그래놀라, 견과류가 어우러진 ‘잼잼 잠실(Jamjam Jamsil)’을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한편 쉐이크쉑은 잠실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