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이 장남 박서원 빅앤트 인터내셔널 대표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박서원 대표 페이스북>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일 박용만 회장의 장남 박서원 빅앤트 인터내셔널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용만 회장의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영상을 공개했다. 박서원 대표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하게 된 박용만 회장은 “가까운 분도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서원 대표가 박용만 회장에게 얼음물을 끼얹었다.

한편, 박용만 회장이 다음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주자로 누굴 지목할 지 관심이 집중됐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기도 한 박용만 회장이 재계 인맥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끌어들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박용만 회장은 방송인 김제동, 최유라, 그리고 발레리나 김주원을 지목했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루게릭병(ALS)의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뒤 또 다른 3명을 지목해 참여를 독려해야한다.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지 않으면 대신 100달러를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