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이 15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박영선 원내대표가 사퇴 및 탈당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그것은 박영선 위원장의 잘못’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이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사퇴 및 탈당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그것은 박영선 위원장의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15일 오전 라디오에 출연해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저는 박영선 위원장이 탈당 운운하는 것도 나쁘고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박 위원장의 사퇴가 모든 것을 정상화 하는 길은 아니다. 박 위원장에게 새누리당과 협상할 일정한 기한을 부여해주는 것이 좋다”며 “여야 간에 합의를 통해서 박 위원장이 이번주 안에 국회 정상화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 의원은 현재 경색된 국회에 관련해서 “국회가 세월호특별법 등이 합의되지 않기 때문에 국회를 공전시킬 것인가 또는 우리가 국회에 들어가서 싸울 것인가 이 두 가지의 안을 놓고 의원총회에서 강한 토론 후 신임투표를 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 위원장의 사퇴와 탈당을 둘러싸고 새정치연합의 일각에서는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박 의원은 이와 관련해 “논리적으로 정기국회가 있기 때문에 전당대회를 앞당기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면서도 “필요하면 그렇게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