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새 야심작 아슬란이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시사위크=서강재 기자]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야심작 준대형급 세단 ‘아슬란(ASLAN)’이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6일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아슬란의 사전계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내수 전용으로 출시된 아슬란은 배기량과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3,000cc 아슬란은 3,990~4,040만원, 3,300cc 아슬란 프리미엄 모델은 4,190~4,240만원, 3,300cc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4,590~4,640만원대가 될 전망이다. 아슬란 최종가격은 이달 말 진행되는 신차 발표회 때 공개된다.

현대차 아슬란은 제네시스와 그랜저 중간에 위치하는 프리미엄급 세단이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이 아슬란의 라이벌로 볼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아슬란은 ‘라이벌’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슬란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8인치 내비게이션, 전방추돌 경보장치(FCWS),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후측방 경보장치(BSD) 등의 고급 기술이 탑재됐다.

이밖에도 아슬란은 9에어백 시스템 기본 적용, 하체 상해 저감 장치(EFD), 액티브 후드 시스템,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어댑티브 헤드램프(AFLS), 풀 오픈 타입 스마트 트렁크, 어라운드뷰 모니터, 스마트 하이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을 탑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