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천안함 사건과 관련, “지난 5년간 천안함 추모식 때마다 새정치연합이 천안함 폭침 사태에 대해 애매한 인식을 보여왔다고 느낀다”며 새정치연합의 명확한 태도를 촉구했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유승민 원내대표는 “천안함 폭침을 북한 소행으로 분명히 인정하는 것이 안보 정당의 출발이라는 점을 생각해달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유 원내대표는 “북한 국방위원회는 어제도 대변인 담화를 통해 천안함 폭침을 북한 소행이라고 하는 우리의 주장을 날조라며 똑같은 주장을 되풀이해오고 있다”며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5·24 조치 해제를 주장하더라도 5년 전 역사에 대한 인식부터 분명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차원에서 사드 논의의 필요성을 제기한 유 원내대표는 도입 반대를 주장하는 야당에 대한 질타도 이어 갔다. 그는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국민 생명을 어떻게 지킬 것인지 아무런 대책이 없는 정당을 어떻게 안보를 중시하는 정당이라 할 수 있겠느냐”고 질타하면서 “사드 반대에서 찬성으로 돌아와 국가 안보에 초당적으로 대처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만 사드 도입문제는 정부와 여당 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특히 새누리당 의총에서 도입을 논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당내에서도 반대의견이 더 높다. 극히 전문적이고 외교적인 내용을 비전문가들이 모인 의총에서 논의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주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