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서울 관악을 재보선에 출마한 새누리당 오신환 후보가 새정치민주연합의 논평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의 발언은 엄연한 사실을 적시한 것”이라고 반박하면서 정태호 후보측에 “왜 계속 이상규 후보를 지지하지 않고 독자 출마했는지 답하라”고 역공을 펼쳤다.

27일 오전 새정치연합 강희용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오세훈 전 시장이 (오신환 후보) 발대식에서 통진당이 국회의석을 갖도록 어깨동무를 같이한 정당이 있는데 바로 새정치연합이라고 했다”며 “오브라더스를 자처했던 오신환 후보는 오세훈 전 시장의 색깔론과 종북몰이, 무상급식 반대에 찬성하는가? 반대하는가?”라고 공세를 취했다.

이에 대해 오 후보 측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오세훈 전 시장은 색깔론을 편 것이 아니라 엄연한 사실을 지적한 것”이라며 “이상규 후보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새정치연합 정태호 후보였음을 관악을 주민들은 모두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 후보 측은 “정태호 후보는 이른바 ‘종북세력의 의회진출’에 연대보증을 섰던 과오에 대해 대국민 사과부터 하고 선거에 나서든지, 아니면 이번에도 계속해서 통진당 후보들을 지지하든지 둘 중 하나만 해야 한다”며 “아무런 반성도 사과도 없이 슬그머니 선거판에 얼굴을 내미는 것은 지독한 국민우롱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끝으로 오 후보 측은 “정태호 후보에게 직접 묻는다, 천안함은 폭침인가, 아닌가? 3년전 이상규 후보를 지지했던 일이 잘한 일인가? 그렇다면 이번엔 왜 계속 이상규를 지지하지 않고 독자 출마했는가? 당 대변인실이 아닌, 정태호 후보의 직접 답변을 기다린다”고 역으로 공세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