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그룹 박용만 그룹회장(왼쪽)과 이덕훈 수출입은행장(가운데 오른쪽)이 26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전략적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두산그룹(회장 박용만)은 한국수출입은행(수은, 은행장 이덕훈)과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용만 회장과 이덕훈 행장은 26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전략사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및 맞춤형 금융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두산 측은 “수은과는 해외 발전·담수플랜트 사업 등 인프라지원사업(ISB, Infrastructure Support Business)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전략적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은은 두산의 주력사업인 발전·담수플랜트 및 건설기계장비 사업 등 인프라지원사업과 연료전지사업 등 글로벌 핵심전략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초기단계부터 포괄적 협의를 거쳐 신속히 금융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인도, 베트남 등 전략진출국가에서 민자발전사업(IPP) 등 유망사업을 공동 발굴하고, 지분 참여, 금융자문 제공 등 보다 적극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양측은 정례 협의채널을 구축하고, 필요시 사업별 태스크포스(Task Force)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 이어 지난달 수은의 지급보증을 통해 두산중공업이 창사 이래 최초로 발행한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에 대한 클로징 세리머니(Closing Ceremony)도 열렸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