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태섭 전 새정치연합 대변인.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금태섭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변인이 검찰의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 기소방침에 대해 “어떤 움직일 수 없는 증거 같은 것을 잡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3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금태섭 전 대변인은 “검찰이 수사과정에서 지금 돈을 주고받았다는 일지와 장소, 경로 같은 것을 밝히지 않고 있다. 그걸 얘기하면 저쪽에서 반박을 할 것이기 때문에 공개를 안 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이 같이 밝혔다.

다만 금 전 대변인은 성완종 리스트의 나머지 6명에 대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서는 강한 의심을 드러냈다. 그는 “유서나 유언 같이 사람이 세상을 떠나면서 남긴 말은 그 자체로 증거능력이 인정된다. 거기에 근거해서 광범위한 계좌추적을 할 수 있다”며 “그런데 (검찰은) 수사를 할 수 있는데 마치 고소사건 수사하듯이 성완종 회장의 인터뷰 내용만 가지고 본 것은 수사를 할 생각이 있었던 건지 의심스럽게 만드는 부분”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금 전 대변인은 검찰의 노건평 씨에 대한 무혐의 처분태도에 대해 “법률적으로 절대 옳은 태도라고 말하기 어렵다”면서 “돈은 받았지만 공소시효가 지났다는 발표를 하게 되면 그 당사자가 실제 돈을 받지 않았더라도 이 점에 대해서 다툴 수 있는 절차가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금 전 대변인은 “아무 단서도 없이 수사를 시작해서 공소시효가 지났다고 하면서 실제로는 돈을 받았다, 이렇게 발표하는 것은 어떻게 해석해도 편향성이 있다고 밖에 보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