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연휴를 앞두고 다중촬영 기법으로 촬영된 롯데월드몰∙타워와 달(Moon)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롯데월드몰·타워는 이번 한가위 보름달이 슈퍼문이 되기를 기대하며 야경 사진 전문가들과 함께 서울시 야경과 롯데월드타워 등을 촬영하고 사진콘테스트를 열어 시민들과 보름달을 공유할 계획이다.

야경 사진 전문팀 벤티(VENTI)의 이종수 포토그래퍼는 “대한민국 야경·풍경 사진가라면 반드시 도전해 보고 싶은 국내 최고층 건물에서 서울의 야경을 프레임에 담는다는 것 자체가 설레는 작업이었다”며, “하루 빨리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어 사계절이 바뀌는 서울의 아름다운 경관을 시리즈로 작업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슈퍼문(Super Moon)’이란 지구를 타원형으로 공전하는 달이 지구에 가까이 와서 가장 크게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올 한가위에는 달과 지구 사이의 거리가 약 35만6,800여 Km로 달과 지구 사이의 평균거리(약 38만 Km)보다 2만3,000Km 가량 가까울 전망이다.

이에 롯데물산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롯데월드타워 공식 페이스북에서(www.facebook.com/lotteworldtower) ‘롯데월드타워 슈퍼문(Super Moon)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나 보름달이 찍힌 사진과 소원을 적어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한 사진 중 추첨을 통해 가족과 함께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롯데물산은 지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추석 야경 이벤트’를 진행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롯데렌터카 이용권도 증정했다.

이번 한가위 보름달은 서울을 기준으로 9월 27일 오후 5시 50분부터 만날 수 있다. 보름달이 뜨고 나서 점점 차올라 완전히 둥근 모습이 되는 시간은 추석 다음 날인 28일 오전 11시 50분으로 예상되나, 달이 이미 지평선 아래로 내려간 뒤라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둥근 달은 보름달이 지는 시각인 28일 오전 6시 11분 직전 서쪽 지평선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롯데물산은 벤티와 함께 슈퍼문을 촬영해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