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김종인, 더민주를 총선승리로 이끌 것”
김상곤 “문 대표 훌륭한 인재 영입했다… 앞으로도 지속될 것”

▲ 문재인 더민주 대표.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27일 당대표직을 내려놓는다. 지도부 권한은 김종인 비대위에 이양, 인재영입위원장직은 김상곤 전 혁신위원장에 넘기는 절차를 마친 문재인 대표는 아쉬움을 짙게 드러냈다.

26일 국회 더민주 당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 인재영입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한 문재인 대표는 “내일이면 당대표직을 내려놓는다. 이번 총선을 끝까지 책임지지 못한 부분에 대해 아쉬움이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문 대표는 “아주 좋은 분들을 우리 당이 모셨고, 우리 당 상승세가 시작되고 있어서 다행”이라면서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총선승리로 이끌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비대위의 선전에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이날 문 대표와 함께 자리에 착석한 김종인 위원장은 “국회에 들어가는 사람의 모습을 통해 (국민은) ‘수권정당으로 괜찮은가’ 확신을 한다”며 “‘저 사람 정도면 믿을 수 있다’ 평이 나오는 인물을 우리 당이 많이 투입해서 정치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인재영입위원장에 취임한 김상곤 위원장은 “문재인 대표가 훌륭한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칭송한 뒤 “(저 역시) 앞으로도 훌륭한 인재를 영입할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더민주 인재영입위원회는 김상곤 위원장을 중심으로 홍종학 의원과 금태섭 변호사가 부위원장을 맡아 꾸려나갈 예정이다. 위원으로는 송현석 소통과공감 대표가 간사를, 이수진 전국의료산업노조연맹위원장, 류승민 경기대 경영학과 교수, 김진혁 한예종 교수, 김빈 빈컴퍼니 대표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