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르 기자]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외식브랜드가 주목 받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응원과 격려를 위해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외식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 이러한 상황 속 외식업계에서는 맛있는 음식은 물론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외식브랜드를 주목하고 있다.

▲ 마포갈매기 <사진 이하 = 디딤, 잇츠컴와이드 제공>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딤의 ‘마포갈매기(대표 이범택)’는 갈매기살를 비롯한 다양한 고기 부위 메뉴를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른 만족도를 얻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고기부위와 함께 수제소세지, 버섯, 떡, 단호박 등을 제공하는 세트메뉴가 준비돼있다. 연인이 즐길 수 있는 2인용, 친구 및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3~4용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마포갈매기는 다른 고깃집과 달리 자체 디자인한 특화된 불판을 통해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계란 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김치, 파무침, 고추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

▲ 빕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새출발 응원 세트메뉴’를 출시해 2월 한 달 동안 선보인다.

‘안심 스테이크’와 ‘1997스테이크’ 세트는 크랜베리와 와인소스로 따뜻함을 더한 안심과 불고기 소스, 고소한 마늘칩이 어우러진 등심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랍스터 스테이크 샘플러’는 3~4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풍성한 세트 메뉴다. 샘플러는 채끝 등심 스테이크, 구운 로브스터, 구운 새우, 통감자로 구성됐다.

세트 메뉴는 모두 샐러드바 2인이 포함돼 있으며, CJ ONE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출발 응원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노트북, 블루투스 헤드셋, 보조 배터리팩 등을 제공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세트 1개당 1장씩 증정한다. 또한, 세트메뉴 주문 시 1000원을 추가하면 ‘스트로베리 라떼’, ‘애플망고 에이드’, ‘자몽·리치 맥주’ 등 시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 자연별곡
이랜드가 운영하는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한식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메뉴로 건강하고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에는 셰프가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하는 라이브 메뉴를 강화하고 복분자 와인, 꽃등심 구이 등 추가금액으로 이용 가능한 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대폭 높이고 있다.

‘곱돌판 꽃등심 구이’는 방짜 유기에 뜨겁게 달군 곱돌을 얹고 그 위에 꽃등심을 구워낸 메뉴다. 녹차 소금과 통마늘, 느타리버섯 등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는 한양대점에서만 판매 중이지만 추후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선운산 복분자 와인 역시 1,900원(1잔)에 맛볼 수 있다. 복분자 와인은 자연별곡 전 매장에서 판매한다.

▲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이 2월 11일부터 3월 4일까지 졸업&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뷔페 레스토랑에서 주중 점심 식사 이용 시, 졸업생 및 입학생을 포함해 테이블 당 3인 이상 방문하면 1인 뷔페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방문 시 졸업증 또는 입학증 등 졸업 및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뷔페 레스토랑은 2월 한 달간 고단백 저칼로리 생선 참치를 이용한 참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구운 참치 펜넬 샐러드, 피지 코콘다 스타일의 참치 타르타르, 참다랑어 사시미, 버섯 참치 그라탱, 참치 타다끼, 참치 스테이크 등 칼슘·철분·마그네슘이 풍부한 참치를 재료로 한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모임이나 상견례, 회식 장소 전문인 백제원은 조용하고 아늑한 인테리어에 모던하면서도 정갈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상 하나에 모든 음식이 차려진 기존 한정식 스타일과 달리 코스 형식으로 음식이 제공된다. 모든 코스요리는 단순히 가짓수를 채우는 것이 아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든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꼬냑 꽃등심을 비롯한 양념갈비, 생갈비 코스가 대표 메뉴로 이 중 꼬냑 꽃등심은 프랑스 브랜디 중 품질이 세계 제일로 평가되어 있는 코냑에 최상급 한우를 재워 놓은 것으로 연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