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의 퇴행, 도를 넘어”
“더민주발 비례대표 명단, 경제민주화 실천 의지 의심케 만들어”
“국민의당, 이삭줍기에만 혈안”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정의당이 교섭단체를 이루는 것이야말로 ‘대한민국 정치혁신의 지름길’이라는 사명으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1일 오전 심 상임선대위원장은 당 선대위 회의를 통해 “지금 선거가 코앞”이라며 “그러나 지금 대한민국 정당들은 공천을 둘러싼 이전투구에만 혈안”이라고 이같이 주장했다.

심 위원장은 “공천 혁신을 빙자한 국회의원 물갈이는 국민이 바라는 정치혁신의 본질에서 벗어나 있다”며 “만약 국회의원 물갈이가 정치혁신이라면 세계 최고의 ‘의원교체율’을 자랑하는 국내 국회는 이미 가장 선진적인 국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금 대한민국 정당들은 혁신이 아니라, 퇴행을 향해 경주를 벌이고 있다는 게 심 위원장의 주장이다.
 
우선 심 위원장은 “새누리당의 퇴행은 도를 넘었다”며 “새누리당의 특정계파 의원들은 오직 최고 권력자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는 이유로 무자비한 정치보복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더민주를 향해선 “더불어민주당의 표류도 심상치 않다. 야권연대가 필요 없다는 김종인 대표의 결정, 동의하지 않지만 존중한다”며 “그러나 지난 주말 공개된 비례대표 명단은 더민주가 시대정신으로 내세운 ‘경제민주화’의 실천의지를 의심케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국민의당은 “새정치만 운운, 양당에서 컷오프된 이삭줍기에만 혈안이 됐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심 대표는 그러면서 “이런 정당들의 막장드라마를 지켜보며 이번 총선으로 구성될 20대국회가 벌써부터 걱정”이라며 “앞으로 도래할 정치 암흑기에 ‘교섭단체’ 정의당이야말로 이순신 장군에 남겨진 12척의 배라고 감히 말씀드린다”고 목소리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