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강준혁 기자] 6월 둘째 주 르노삼성자동차, 한국투자증권, 한화L&C 등이 대졸 신입공채를 시작한다. 미래에셋생명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6월 둘째 주 대졸 신입 공채를 시작하는 대기업, 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은 6월 15일까지 계리인턴 장학생을 채용 중이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은 6월 7일부터 15일까지 계리인턴(일반직) 장학생을 채용 중이다. 자격요건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계리사 1차 시험 이상 합격자, ASA시험 3과목 이상 합격자 등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1차 면접을 거쳐 인턴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인턴 사원들은 약 1달간의 인턴근무 후 최종면접을 거쳐 일반직 신입사원으로 최종합격하게 되며, 1차 면접 합격자들에게는 인턴 급여 외에 장학금 지금 혜택이 주어진다.

제일약품은 6월 19일까지 각 부문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마케팅, 개발, 품질, 생산관리, 생산, 연구소 각 부문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6월 말 또는 7월 초에 최종 합격하게 된다. 제일약품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제일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16년도 청년인턴 사원을 모집 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서울, 부산, 대구 등 총 6개 지역에서 2016년도 청년인턴 사원을 채용 중이다. 자격요건은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접수마감일 기준 만 34세 이하, 공단 인사규정 제8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하게 되며 7월 18일부터 지사배치 후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 사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채용을 통해 총 805명의 청년인턴 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화L&C는 영업, 인사, 회계 등 총 7개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한화L&C는 6월 10일 15시까지 총 7개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생산/개발, 기술기획, 인사, 회계, 디자인, 디자인기획 부문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1차 면접,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신입사원 채용이 확정된다. 근무지역은 부문에 따라 서울 혹은 세종이며, 한화L&C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한화L&C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TBC미디어텍은 6월 1일부터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JTBC 보도국 영상취재기자 신입사원이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서류 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과정을 거치게 되며 면접전형에서는 직접 촬영한 영상 혹은 편집물을 지참해야 한다. 지원은 6월 14일 23시 30분까지 가능하며, JTBC미디어텍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JTBC미디어텍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6년 대기업 공채일정 및 공채전략, 취업정보가 더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은 잡코리아 신입 공채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