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일 “북한이 인권운동가 김영환씨, 새누리당 조명철 의원 등의 실명을 거론하며 대한민국 국민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다”며 “북한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망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영우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북한은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에 대한 사과 한마디 없이 청와대와 특정 언론사를 조준타격 하겠다고 협박하는 등의 몰상식한 과거 행태를 또다시 반복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북한 내부의 불안과 혼란을 감추기 위함이요, 또한 북한 민주화와 인권 운동을 위축시키기 위한 의도로 해석할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며 “북한이 세계 유례없는 3대 세습 독재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영토와 국민을 위협하는 것은 명백한 도발행위이며, 후안무치한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우리 정부는 김영환씨 등의 신변보호를 비롯해 혹시 모를 북한의 돌발 상황에 적극 대처해야 할 것”이라며 “북한 당국은 거짓과 날조를 일삼으며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것이 잠시 체제 결속을 가져다주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이는 단지 비상식적 3대 세습 정권의 풍전등화 운명에 지나지 않다”고 지적했다.
 
한편 조평통은 지난달 31일 성명을 통해 “최근 탈북자 전영철을 통해 밝혀진 최고 존엄을 겨냥한 테러범죄에 대해 공식사과하지 않으면 북한 인권운동가 김영환씨와 조명철 의원 등을 처단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