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8노스가 포착한 북한 핵실험 징후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북한의 5차 핵실험 강행으로 정치권에서 안보 강경파들의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정치권에서 가장 강경한 목소리를 내는 인사는 원유철 새누리당 전 원내대표다. 원유철 전 원내대표는 지난해부터 북한의 핵위협에 대응하는 방법은 ‘핵무장’ 밖에 없다는 취지의 주장을 견지했다.

북한의 핵실험으로 안보위협이 거세지자, 원 전 원내대표는 “핵무장 프로그램을 즉각 도입해야 한다. 핵을 억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핵보유 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안보 강경파로 분류되는 홍문종 의원은 ‘써지컬 어택’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북한의 핵실험 징후가 있을 경우 먼저 선제공격을 하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도 핵을 보유한다든지 하는 강력하고 구체적 대응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0일에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핵무장’ 필요성에 목소리를 냈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문수 전 지사는 “핵에 대처하는 길은 오직 핵 뿐”이라며 “지금까지 북핵을 저지하기 위한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모든 노력은 다 실패로 돌아갔다”고 말했다.

‘핵무장’까지는 나가지 않았지만,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나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역시 안보 강경론에 힘을 보탰다. 한미원자력협정이나 한미상호방위조약의 범위 내에서 가능한한 모든 옵션을 논의해야한다는 입장이다. 핵추진 잠수함 보유나 미국의 전술핵 배치가 대표적이다.

김무성 전 대표는 “북핵 위협을 막을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며 “미국과 한미원자력협정 등을 통해 핵추진 잠수함 도입, SLBM 개발, 미국의 전략 핵부기 배치 등 할 수 있는 방안을 모두 동원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