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 나선 홈앤쇼핑, 모바일 앱 편의성 강화

2021-07-05     김은주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모바일 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 홈앤쇼핑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모바일 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간편화 및 편의성에 익숙한 MZ세대들을 위해 모바일 앱을 방문하여 처음 이용하게 되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Log-in) 기능과 구매과정에서 최종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주문·결제 절차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5월부터 지속적으로 신규 모바일 앱 방문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강화해 오고 있다. 이번 개선을 통해 홈앤쇼핑은 회원가입 과정상의 각종 동의 및 입력절차에서 Pain Point(불편요소)를 발견 및 제거했으며 가격비교 등 외부채널에서 재방문한 고객들이 로그인 등 접속 과정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원터치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다.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이 MZ세대들을 위해 모바일 앱을 방문하여 처음 이용하게 되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Log-in) 기능과 구매과정에서 최종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주문·결제 절차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 홈앤쇼핑

또한 주문결제 화면에서 최근 결제수단 및 배송지 선택 화면을 간결하게 개편했으며, 청구할인·무이자할부 등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인지해야 하는 각종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배치하여, 고객들이 주문·결제 진행 과정에서 해당되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세심히 안내하는데 주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서비스 개선을 진행하는 시점마다 사용성 검증 테스트를 기반으로 실제 사용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접근하고 있다”며 “고객 경험의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번거로움을 주지 않는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