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구 이즈 백’을 통해 주연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양경원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덕구 이즈 백’ 방송화면 캡처
‘덕구 이즈 백’을 통해 주연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양경원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덕구 이즈 백’ 방송화면 캡처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배우 양경원이 드라마 ‘덕구 이즈 백’에서 열연을 펼치며 주연으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덕구 이즈 백’(연출 허석원, 극본 김해녹)은 실종된 지 5년 만에 살아 돌아온 천덕구(양경원 분)와 천덕구가 죽은 사람인 척 살기 원하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늘 가족에게 도움이 되지 못하는 아들이었던 천덕구는 5년 전 바닷가에서 새벽 낚시 중 큰 파도에 휩쓸려 실종됐다. 이후 덕구 가족은 그의 사망 보험금 10억으로 장어 음식점을 차려 달라진 삶을 살았다. 꿈에도 덕구가 돌아올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런데 덕구가 거지꼴을 한 채 집으로 돌아오며 드라마는 본격적으로 인간의 이기심에 대해 조명하기 시작한다.

이날 드라마의 중심에 선 양경원은 천덕구가 갖게 되는 다채로운 감정을 흡입력 있게 소화, 존재감을 드러냈다. 가족들을 다시 만나게 된 것에 대한 기쁨부터 보험금을 잃지 않기 위해 자신을 하대하는 가족들을 보고 느끼는 슬픔, 서운함 그리고 분노까지 섬세하게 풀어낸 것. 

그는 캐릭터의 변화하는 감정선을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작품의 몰입감을 더했다. 특히 극 후반부에서 아버지 천복남(우현 분)에게 “제가 진짜 죽어버렸으면 좋겠죠”라며 울부짖는 장면을 흔들림 없이 소화하며 먹먹함을 자아냈다.

천덕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양경원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덕구 이즈 백’ 방송화면 캡처
천덕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양경원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덕구 이즈 백’ 방송화면 캡처

특유의 맛깔나는 연기는 캐릭터의 입체감을 더했다. 양경원은 집의 달라진 환경을 보고 “아버지 로또 맞으셨어?”라고 능청스럽게 묻는가 하면, 오랜만에 본 아내 허순정(장희령 분)에게 치근덕거리는 등 탁월한 현실 연기로 드라마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 자신이 없는 사이에 태어난 아들이 친자가 아님을 확인하고 소리치는 장면을 차지게 소화해 웃음을 선사했다.

여기에 tvN ‘사랑의 불시착’ 속 캐릭터인 표치수의 그림자를 확실하게 지워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양경원은 2010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로 데뷔한 뒤,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나와 할아버지’ 등 수십 편의 작품으로 무대 위에 오르며 연기력을 쌓았다. 이후 2019년 tvN ‘아스달 연대기’를 통해 안방극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고, 지난해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군인 표치수 역을 찰떡같이 소화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표치수의 여운을 지워내고 주연으로 녹아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던 상황. 양경원은 ‘사랑의 불시착’에서 보여준 것과 다른 연기 결을 드러내는 한편, 주인공으로서 극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또 한 번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탄탄한 연기력은 기본, 북한 말에 이어 충청도 사투리까지 완벽하게 구사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양경원. 그의 앞으로 연기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