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 멤버 겸 배우 찬희가 영화 ‘썰’(감독 황승재)로 스크린 공략에 나선다. /뉴시스
그룹 SF9 멤버 겸 배우 찬희가 영화 ‘썰’(감독 황승재)로 스크린 공략에 나선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그룹 SF9 멤버 겸 배우 찬희가 영화 ‘썰’(감독 황승재)로 ‘열 일’ 행보를 이어간다. 평범한 20대 청년으로 분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썰’은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인 인물들의 밑도 끝도 없이 살벌하고 코믹한 ‘썰’(舌) 전을 그린 작품이다. ‘꿀 알바’를 찾아 외진 저택으로 모인 이들이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풀기 시작하면서 예측할 수 없게 일이 점점 커지는 상황을 B급 감성으로 완성했다.

그룹 SF9 멤버로 무대는 물론, 드라마 ‘SKY 캐슬’ ‘시그널’부터 현재 방영 중인 ‘이미테이션’까지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찬희가 주연을 맡아 주목받고 있다. 극 중 어쩌다 황당무계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정석 역을 맡았다.

정석은 ‘꿀 알바’인 줄 알고 시작했다가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공시생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는 인물. 26일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은 ‘썰’에서 찬희는 안정적인 연기로 존재감을 뽐내 이목을 끌었다.

‘썰’에서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 찬희. /스마일이엔티
‘썰’에서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 찬희. /스마일이엔티

이날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찬희는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어서 빨리 쉽게 읽었다”며 “한 가지 장르만 담고 있는 게 아니라, 여러 장르를 담고 있다. 블랙코미디적인 요소도 들어가 있고, 많은 걸 담고 있어서 재밌게 봤다”고 작품을 택한 이유를 밝혔다.

정석 캐릭터에 대해서는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20대 청년의 모습을 최대한 담고 싶었다”며 “여러 가지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또 캐릭터가 너무 튀지도 않고 색깔이 없지도 않게 하기 위해 사소한 것도 잘 담아내고자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찬희는 가수 활동부터 드라마, 영화까지 ‘열 일’을 이어오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한 일”이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각 활동에 지장 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죄송하기도 한 마음”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썰’을 찍으면서 선배들과 감독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행복하고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찬희의 활약은 오는 3일 개봉하는 ‘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