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기자의 줌인
‘킹덤: 아신전’ 박병은 스틸 공개… 어영대장 과거 밝혀진다
2021. 07. 02 by 이영실 기자 swyeong1204@sisaweek.com
‘킹덤: 아신전’ 박병은의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박병은의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박병은의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 전 시리즈에서 중전의 비밀을 파헤치는데 앞장서며 활약했던 민치록의 과거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모두에게 버림받은 아신(전지현 분)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킹덤’ 시즌1 연출과 시즌2 1화 연출 및 제작감수를 맡았던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김은희 작가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킹덤’ 시즌2에서 해원 조씨 일가와 중전이 벌인 추악한 모의를 추적하고, 생사역으로 뒤덮인 궁궐에서 이창과 함께 사력을 다해 조선을 지킨 어영대장 민치록도 함께해 기대를 더한다. 과거 그가 북방을 지키던 군관이었던 시절의 이야기가 밝혀질 예정이다. 

민치록을 연기하는 박병은의 활약이 기대된다. 그는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보이스3’ ‘아스달 연대기’ ‘오 마이 베이비’부터 영화 ‘암살’ ‘특별시민’ ‘안시성’ ‘서복’ 등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연기를 선보여 왔다. ‘킹덤’ 시즌2에서는 해원 조씨의 권력에 굴복하지 않는 강직함과 나라를 지키는 지극한 충심을 가진 민치록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킹덤: 아신전’ 어영대장 민치록으로 돌아오는 박병은.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어영대장 민치록으로 돌아오는 박병은. /넷플릭스

이번 ‘킹덤: 아신전’에서 박병은은 조선에 생사역이 퍼지기 전, 조선의 최북단을 지키던 젊은 군관 시절 민치록의 모습을 담아낼 전망이다. 민치록은 조선의 혼란을 틈타 국경 지역에서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 ‘파저위’로부터 국경을 수비하는 강직한 군관으로 등장한다고. 

김은희 작가는 “종묘사직을 위태롭게 해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지닌 민치록이 북녘을 지키는 장수였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생사초의 기원에 민치록이 얽혀있다는 설정을 떠올렸다고 밝혔다. 

박병은은 차가운 이성과 나라를 위하는 뜨거운 충심을 동시에 가진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은 민치록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동시에, 북방에서 만난 민치록과 아신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김성훈 감독은 “‘킹덤’ 시즌2에서 이미 민치록 역할을 맡았었고 워낙 연기를 잘하는 분이라 말이 필요 없었다”며 박병은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 기대감을 높였다. 그의 활약은 오는 23일 공개되는 ‘킹덤: 아신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