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가 시즌4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가 시즌4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모두가 기다려온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가 시즌4로 돌아온다. 더욱 확장된 세계관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매료할 전망이다. 

‘기묘한 이야기’는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사는 단짝 친구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을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2016년 시즌1 공개된 뒤 2019년 시즌3까지 연이어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넷플릭스의 대표 시리즈 중 하나다.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독특하고 독보적인 분위기, 예측하기 힘든 스토리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시즌3은 5억8,200만 시청 시간을 기록, 넷플릭스 TOP 10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권 시리즈 2위에 올르기도 했다. 

네 번째 시리즈로 돌아오는 ‘기묘한 이야기 4’는 이전 시즌보다 더 깊고 풍성한 스토리로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배경이었던 호킨스를 넘어 한층 확장된 스케일과 더 기묘해진 스토리, 거대한 미스터리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기묘한 이야기 4’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4’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13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여전히 건재한 마인드 플레이어의 위협적인 목소리가 담겨있어 긴장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윌(노아 슈나프 분)과 함께 새로 이사한 곳에서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일레븐(밀리 바비 브라운 분), 고등학생이 된 마이크(핀 울프하드 분)‧더스틴(게이튼 마타라조 분)‧루카스(케일럽 맥러플린 분) 삼인방까지, 성장한 주인공들의 모습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호킨스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스타코트 전투 이후 또다시 ‘폭풍의 눈’ 안에 서 있게 된 이들이 어떤 위기를 맞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더욱 강력해진 초자연적인 존재에 맞서 뒤집힌 세계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앞서 크리에이터 더퍼 형제가 ‘기묘한 이야기 5’가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파이널로 가기 위한 관문이 될 시즌4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기묘한 이야기 4’는 오는 5월 27일과 7월 1일 1부와 2부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