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가 여름 개봉을 확정했다. /CJ ENM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가 여름 개봉을 확정했다. /CJ ENM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외계+인’(감독 최동훈)이 온다. 매 작품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텔링, 독보적 연출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아온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가 여름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CJ ENM은 3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외계+인’ 1부 론칭 포스터와 론칭 예고편을 공개, 기대감을 높였다.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외계+인’은 영화 ‘전우치’에서 전에 없던 도술의 세계를 그려내고, ‘도둑들’과 ‘암살’로 연달아 천만 관객을 동원한 최동훈 감독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새롭게 시도하는 SF 액션 판타지 영화로 제작 단계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류준열부터 김우빈‧김태리‧소지섭‧염정아‧조우진‧김의성‧이하늬‧신정근‧이시훈까지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은 물론, 기획과 시나리오 단계부터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스토리를 1부와 2부로 나눠 구성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공개된 ‘외계+인’ 1부 론칭 포스터에는 고려 말과 2022년 사이 거대한 우주선을 배경으로, 소문 속 신검을 찾으려는 이들과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겨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 분)과 천둥을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 분), 외계인 죄수의 호송을 관리하는 가드(김우빈 분)와 외계인에 쫓기게 되는 형사 문도석(소지섭 분),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염정아 분)과 청운(조우진 분)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각기 다른 눈빛과 표정을 담아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외계+인’. /CJ ENM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외계+인’. /CJ ENM

론칭 예고편도 관심을 모은다. 감각적인 음악과 함께 하늘에서 떨어지는 자동차를 발견한 두 신선의 모습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끈다. 이어 고려 말 신검을 쫓는 자들과 2022년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의 모습은 “2022년, 가장 궁금하고 기대되는 새로운 세계가 온다”라는 카피와 교차되며 지금껏 본 적 없는 SF 액션 판타지의 시작을 예고한다. 

뿐만 아니라 우주선부터 로봇, 외계인, 도사들까지 몰아치는 스펙터클한 액션은 ‘외계+인’ 1부만의 색다른 장르적 재미와 다채로운 볼거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외계인과 인간의 만남, 현대와 고려 시대를 넘나드는 신선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여름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